비뚤어진 몸배 바로잡는 통증 제로 홈트
비뚤어진 몸배 바로잡는 통증 제로 홈트
  • 황현선
  • 승인 2018.02.01 19:00
  • 조회수 28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들여다보느라 한뼘은 빠져나온 목, 시종일관 꼬여 있는 다리 등 나쁜 자세를 고치지 않으면 일자목과 말린 어깨, 척추 디스크 같은 통증이 찾아오는 건 시간문제다.

 

수많은 뼈로 이루어진 우리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바른 자세를 만들고, 통증과 질병을 예방하는 통증 제로 홈트를 소개한다. 

 

 

[ADVISER 김수연]
‘체형 교정’이라는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바른 자세와 건강한 몸을 갖도록 돕는 강남세란의원의 대표 원장이다. 의대생 시절 심한 허리 통증으로 다양한 치료를 받으며 통증 의학에 눈을 떴고, 몸의 유기적 상관관계를 고려한 효과적인 진단의 틀을 마련했다.

 

▶ 통증 제로 홈트 Q&A
Q. 몸매가 드러나는 웨딩드레스를 입을 예정인데 통증 제로 홈트를 따라 하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나요?


A. 통증 제로 홈트의 동작 가운데 턱과 목 운동은 안면비대칭과 거북목을 개선하고 승모근을 아름답게 정리합니다.

 

어깨와 팔, 등 운동은 구부정하고 말린 어깨를 개선하고 허리와 골반 관련 운동은 뱃살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통증 제로 홈트를 꾸준히 하면 웨딩드레스 자태가 예뻐지는 효과적인 몸매 관리가 가능합니다.


Q.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는 자세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A. 우리 몸은 습관의 결과물입니다. 늘 자리에 앉아 목을 있는 대로 빼고, 허리는 구부정한 채 다리까지 꼬거나 한쪽 다리에 무게 중심을 둔 채 삐딱한 자세로 서 있거나, 힘없이 배를 내밀고 선다면 당연히 자세가 비뚤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늘 바른 자세를 유지하려 신경 쓰면서 바르게 서고, 걷고, 앉아야 합니다.


Q. 교정 클리닉에서는 어떤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나요?


A. 우리 몸은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한 곳의 문제가 전신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검사 시 특정 부위만이 아닌 전체 몸 상태를 체크합니다.

 

방사선 촬영, 신체 계측 검사,보행 검사, 심부근력 검사, 동작분석 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한 후 환자 상태에 맞는 맞춤 교정으로 치료합니다. 치료는 도수 치료, 운동 치료, 기계 치료 등으로 이뤄집니다.


▶ V 라인 만드는 턱관절 운동


두피 마사지(측두근 마사지) :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로 가운데 손가락 두 번째 마디를 사용해 귓바퀴 바로 위(측두엽) 두피를 위아래 방향으로 2분간 마사지한다.


턱 마사지(교근 마사지)


1 이를 꽉 물고 턱 부분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나는 근육을 확인한다. 마사지할 위치를 확인한 뒤 꽉 물었던 이의 힘을 풀어준다.


2 손에 주먹을 쥔 뒤 가장 뾰족한 관절을 이용해 그 부분을 위아래 방향으로 2분간 마사지한다.


 

▶ 골반 균형 잡는 운동

 

기어가는 자세로 팔 다리 교차해 들기


1 매트 위에 기어가는 자세로 엎드린다.


2 팔과 다리를 교차해 들어준다(이때 골반이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게 하고, 복부와 엉덩이에 힘을 주어 허리가 아래쪽으로 꺾이지 않게 한다).


3 양쪽 번갈아 가며 10초씩 10회 반복한다.


 

▶ 비뚤어진 어깨 균형 잡는 운동

 

밴드 잡고 상체 좌우로 기울이기


1 정면을 바라보고 서서 발은 어깨너비로 벌린 뒤 수건 양끝을 손으로 잡은 채 팔을 위로 올린다.


2 좌우로 상체를 기울여 어깨와 옆구리 근육을 이완시킨다(이때 어깨에 지나치게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하고, 숨을 내쉬면서 좌우로 기울인다).


3 양 방향으로 번갈아 가며 10초씩 10회 반복한다


 

▶ 복부 살이 쏙 빠지는 운동

 

폼롤러 이용한 엎드려 상체 들기


1 바닥에 엎드린 상태에서 팔을 어깨너비로 벌려 폼롤러 위에 올린다.


2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와 등 근육을 조이고 폼롤러를 몸 쪽으로 당기며 상체를 세운다(이때 허리가 지나치게 꺾이지 않게 주의한다).

 

3 10초씩 15회 반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