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모르던 그곳, 나라 이름에 ‘LOVE’가 포함되어 더욱 사랑스러운 슬로베니아를 내 인생의 허니문으로 추천한다.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무한 매력을 가진 슬로베니아에서 지내는 나흘은 두 사람의 사랑을 더욱 깊게 만들어줄 것이다. -4

 

 

part4 #메모러블 지중해


알프스의 청량한 공기와 과거 유고슬라비아의 분위기 때문인지 슬로베니아를 평범한 동유럽국가로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류블랴나에서 2시간 정도 남서쪽 아드리아해를 향해 달리면 전혀 다른 분위기를 만난다.

 

‘작은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바닷가 도시 ‘피란’이 그곳이다. 도심 곳곳에서 이탈리아 간판이 눈에 띄고 이탈리아어가 들리는 곳, 청정한 공기와 좁다란 골목을 유지·보호하기 위해 자동차 진입을 금지하고, 대신 아이들이 뛰어노는 타르티니 광장과 걷고 또 걸어도 행복한 꼬불꼬불한 골목길이 반겨준다.

 

피란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주세페 타르티니의 동상이 우뚝 서있는 광장은 tvN 드라마 <디어마이 프렌드>에서 고현정과 조인성이 함께 춤을 추던 곳으로 두 사람은 피란의 등대에서 와인을 즐겼다.

 

작은 마을인 피란을 꼭 찾아야 하는 이유는 성 조지 대성당이다. 좁은 골목길을 오르다 보면 바로크 양식과 르네상스 양식이 결합된 독특한 스타일의 성 조지 대성당을 만나는데 이곳에 오르면 눈이 시리게 파란 아드리아해와 붉은 지붕들 너머 오른쪽으로는 크로아티아, 왼쪽으로는 이탈리아까지 한눈에 들어온다.

 

피란의 숙소는 B&B형식이 대부분이고, 근처 포르토로즈는 마치 프랑스 칸이나 니스 같은 휴양도시의 면모를 갖춰 다양한 숙소가 즐비하다.


 

- TRIP INFO

 

럭셔리 슬로베니아(LVXVYSLOVENIA)
이번 취재를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여행사, 럭셔리 슬로베니아는 유니크한 여행을 원하는 이들이 주목할 곳이다. 천편일률 관광코스가 아닌 일정과 취향에 맞춘 퍼스널 투어를 만드는 이곳은 미식투어를 비롯해 슬로베니아 전국을 돌 수 있는 교통편까지 당신만을 위한 여행 디자인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에는 슬로베니아의 소식을 전하는 자체 웹진을 마련해 즐거움을 더한다.


 

라 포테아 데 사포리(LA BOTTEAA DEI SAPORI)
슬로베니아에서 즐겼던 완벽한 이탈리아식 만찬으로 기억되는 이곳은 타르티니 광장 중심에 위치한다. 타르티니의 생가 ‘타르티니 하우스’ 1 층에 위치한 곳으로 이미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테이블엔 피란의
자랑인 소금이 기본 세팅되어 있고, 신선한 해산물을 기반으로 짜지 않고 건강한 메뉴와 피란 화이트 와인까지 더해져 행복한 미식 추억을 선사한다.


 

슬로베니아로 향하는 최고의 선택, 터키항공


산과 바다, 호수가 어우러진 자연과 깨끗하고 안전한 슬로베니아에 관심이 생겼다면 이제 어떻게 갈 것인가를 고민할 차례. 아직까지 한국과 슬로베니아 직항노선은 없기 때문에 유럽을 취항하는 항공사 중에서 찾아야 한다.

 

아시아나가 속한 스타얼라이언스 소속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공유할 수 있으며 전 세계 121개국 300개 노선을 운항하는 터키항공과 함께한 이번 취재는 장시간 비행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와 편안함을 한껏 누렸다.

 

‘유럽 베스트 항공’을 2011년부터 6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베스트 남유럽 항공’을 8차례 연속 수상한 최고의 항공사라 할 수 있다.

 

특히 터키항공은 기내식 관련해 뛰어난 성과와 수상경력을 자랑하는데, 실제 셰프가 기내에 동승하여 수준 높은 기내식을 제공하는 ‘플라잉 셰프 서비스’로 유명하다.

 

터키항공은 전세계 항공사 중 가장 많은 국가를 연결하는 방대한 항공 네트워크와 5 성급 기내 및 라운지 서비스 확장, 유럽 항공사 중 가장 젊은 항공기를 운영하는 젊은 항공사다.

 

매주 11편의 인천-이스탄불 비행 편을 운행해 유럽 전역으로 향하는 여행자에게 최고의 파트너가 되고 있다.

 

터키항공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이스탄불에서 6시간 이상 경유대기를 할 경우 ‘투어이스탄불’이라는 무료 시티 투어를 진행하니 놓치지 말자.

 

 

- TRIP INFO

 

터키항공(TURKISHAIRLINES)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