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꿈꿔온 웨딩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웨딩 공간이 당신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레스토랑이나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웨딩부터 한옥 웨딩, 선상 웨딩에 이르기까지 그 장소도 다채롭다. -2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웨딩 공간은 어디인지 테마별 웨딩 공간들을 살펴보자.

 

 

분위기 좋고 식사하기 편한 레스토랑 웨딩

 

1. 마리앤코
스몰 웨딩 전문 레스토랑 브랜드 마리앤코는 청담점, 압구정점, 신사점 등 서울 각지에 10여 개의 지점을 두고 있다.

 

적게는 10명에서 많게는 200명까지 수용하는 스몰 웨딩 진행이 가능한 마리앤코는 현재까지 약 1500건의 레스토랑 웨딩을 치룬 경험을 자랑한다.

 

마리앤코는 스몰 웨딩을 꿈꾸는 신랑신부가 가장 힘들어하는 장소 선택과 연출 기획부터 진행까지 모든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최근에는 10명에서 40명 규모의 직계가족 중심 미니 웨딩 상품을 론칭해 합리적인 웨딩을 추구하는 예비부부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하객 식사 메뉴는 지점에 따라 양식 코스와 뷔페 등 다양하게 제공한다.


 

2. 일비노로소
서울 남산 중턱에 자리한 일비노로소는 홈메이드 스타일의 이탈리안 요리를 내놓는 레스토랑으로 웨딩을 위한 대관과 식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일비노로소 건물은 1996년 남산 언덕의 가정집을 개조한 것인데, 대한민국 최고 건축가로 꼽히는 김수근 건축가가 설계한 것이다.

 

그 원형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레스토랑으로 개조한 일비노로소는 특유의 정취 덕분에 데이트족과 예비부부에게 인기다. 플라워 데커레이션은 신랑신부가 따로 준비해야 하고 수용 가능한 하객 인원은 100명이다.

 

 

3. 한스갤러리
북악산 자락에 위치한 한스갤러리는 유러피안 레스토랑과 카페로 구성된다. 야외 웨딩 진행이 가능하며 최대 500명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다.

 

서울에서 500명 가까이 되는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레스토랑은 흔치 않다. 하객 식사 메뉴로는 레스토랑 셰프들이 준비한 야외 바비큐와 뷔페 메뉴를 제공한다.

 

플라워 데커레이션은 신랑신부가 따로 준비해야 한다. 지리적 여건상 웨딩을 마친 하객들이 북악 스카이웨이 주변에서 나들이하기 좋다.


 

4. 아이오유
이승만 전 대통령의 별장 자리를 프렌치·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탈바꿈시킨 아이오유에서는 한강을 배경으로 야외 예식을 진행할 수 있다.

 

식사는 실내 공간에서 프렌치·이탈리안 코스를 제공한다. 아이오유는 실내와 야외 모두에서 여의도를 비롯한 한강의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석양이 질 때와 야경이 드러날 때의창밖 풍경이 일품이다. 최대 수용 인원은 80명이며 레스토랑 위치가 강변북로와 가까워 교통도 편리한 편이다.

 

 

5. 세븐스프링스
친환경 콘셉트의 샐러드·그릴 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는 서울 도심에 위치한 4개 지점에서 웨딩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동점은 41층의 스카이뷰가 장점이고 여의도점 역시 20층의 높이와 밝은 채광이 장점이다. 블랙 잠원점은 모던한 블랙 컬러 테마의 인테리어가 매력적이며 역삼점은 테헤란로에 위치해 하객들이 오가기 쉽다.

 

하객 식사 메뉴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또는 뷔페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취향과 하객 인원 수 등에 따라 마음에 드는 매장을 골라 웨딩을 진행하고, 플라워 데커레이션은 신랑신부가 따로 준비해야 한다.


 

우리 전통 문화를 느끼며 식을 올리는 한옥 웨딩

 

6. 한국의 집
전통문화 종합체험 공간인 한국의 집은 아름다운 한옥에서 전문가의 고증을 거친 전통 혼례와 궁중 혼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집현전 학자이자 한글 창제 공신인 박팽년의 사저 터인 한국의 집은 명당터 중 하나로 알려져 백년가약을 맺기에 더욱 안성맞춤이다.

 

하객 수용 인원은 최대 400명, 예식은 중정 마당에서 진행되고 식사는 한식 뷔페로 이루어진다. 축하 공연으로 국악 연주를 제공하며, 신랑신부에게 목각 기러기 1쌍을 증정한다.

 

 

7. 가예헌
가예헌은 서울 북촌 한옥마을이 내려다보이는 가회동에 자리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를 겸하는 곳으로 한옥 웨딩을 원하는 신랑신부에게 장소 대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140년 된 고택의 전통과 느낌을 그대로 살린 마당 야외 예식이 가능하다.

 

식사와 플라워 데커레이션은 신랑신부가 직접 준비해야 한다. 신랑신부가 숙박을 원하는 경우 추가 요금을 지불하고 사전 예약을 하면 가능하다.


 

8.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5성급 한옥 호텔로 전통 혼례와 서양식 혼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통 혼례는 고즈넉한 한옥에 둘러싸인 호텔 마당 또는 대연회장에서 진행되며 화려한 병풍과 청사초롱 등으로 장식해 특히 아름답다.

 

서양식 혼례도 치를 수 있는데, 대연회장과 야외 마당 공간에서 품격과 우아함을 콘셉트로 삼은 고급스럽고 단아한 데커레이션이 제공된다. 수용 가능 인원은 250명이며 식사는 한정식 또는 양식 코스, 뷔페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9. 석파랑
서울 홍지동의 궁중 음식 전문 레스토랑이면서 한옥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석파랑은 한옥인 순정 효황후의 생가와 석파랑 별채, 현대식 건물인 석파랑 2.0과 스톤힐이 어우러진 공간이다.

 

석파랑 연출팀은 신랑신부를 위해 고즈넉한 한옥 마당의 돌길을 따라 버진로드를 연출한다. 신랑신부는 북한산 자락의 풍광과 한옥을 배경 삼아 석파랑의 상징인 150년 넘은 감나무 앞에서 웨딩을 진행할 수 있다. 식사 메뉴는 한식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