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콘셉트, 자연스런 표정이 살아 있는 웨딩 포토 아리그라피 스튜디오
다양한 콘셉트, 자연스런 표정이 살아 있는 웨딩 포토 아리그라피 스튜디오
  • 황현선
  • 승인 2018.05.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빗하면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촬영 현장을 리드하는 아리그라피 스튜디오. 한두 가지 콘셉트에 국한하지 않는 다양한 세트, 신랑신부가 평생 행복하길 바라는 진심으로 웨딩 사진을 담는다.

 

 

▲ ‘아리’를 간직할 수 있는 웨딩 스튜디오


아리그라피 스튜디오는 이제 문을 연 지 1년 반이 된 따끈따끈한 신생 웨딩 스튜디오다. 스튜디오 대표인 포토그래퍼 홍성호는 언론사의 연예, 스포츠 매거진 촬영과 광고 촬영, 프로필 촬영과 웨딩 촬영 등 다양한 촬영 현장을 누비며 경력을 쌓아온 프로 사진가다.

 

그가 이끄는 아리그라피 스튜디오의 이름은 순우리말로 ‘사랑하는 님’을 뜻하는 ‘아리’와 표현 기법을 뜻하는 영단어 ‘그라피(Graphy)’의 합성어다.

 

‘사랑하는 님을 담아내고 표현한다’라는 의미를 새긴 이름이다. 연예인이나 모델 처럼 촬영을 직업으로 삼은 피사체가 아닌, 생의 특별한 순간인 웨딩을 준비하는 평범한 사람들을 예쁘게 기록하는 웨딩 촬영에 재미를 느낀다는 홍성호 대표는 프라이빗한 촬영 현장과 자연스러운 사진을 추구한다.


 

아리그라피 스튜디오가 웨딩 촬영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촬영 분위기다. 신랑신부와 처음 만나는 포토그래퍼가 어색하게 ‘웃으세요~!’ 하고 외치는 것만으로는 끌어내기 어려운 자연스런 미소와 표정을 이끌어내기 위해, 아리그라피의 포토그래퍼들은 신랑신부와 많은 대화를 나누며 니즈를 파악한다.

 

또한 하루에 신랑신부 4개 팀만 촬영하고, 커플들의 동선이 서로 겹치지 않도록 스케줄을 조정해 어떤 커플이나 프라이빗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을 진행할 수 있게 배려한다.

 

아리그라피 스튜디오의 서비스와 결과물은 촬영을 진행한 커플들에게 기분 좋은 경험으로 기억되고 있다. 결혼기념일을 맞은 촬영 커플이 불쑥 찾아와 간식을 잔뜩 선물하고 돌아간 경우도 있을 정도다.


 

▲ 두 사람만의 첫걸음을 기록하다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아리그라피 스튜디오는 건물 옥상 세트장을 포함한 4개 층을 사용하며 촬영을 진행한
다.

 

홍성호 대표가 디렉팅을 하고 각 작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제작된 스튜디오 내부 세트는 알찬 공간 구성으로 효율적인 촬영 진행을 돕는다.

 

본식 촬영만 담당하는 포토그래퍼를 포함해 총 8명의 멤버가 스튜디오에서 일하고 있다. 아리그라피 스튜디오의 세트는 각기 다른 콘셉트를 갖고 있다.

 

깔끔한 단색 벽이나 모던 인테리어로 꾸민 세트가 있는가 하면, 화려한 꽃이나 식물로 장식한 세트, 하늘과 빌딩숲을 배경 삼은 옥상 세트 등 다양한 세트가 마련되어 있다.

 

특정한 분위기에 치우친 세트가 아닌 다채로운 세트를 활용할 수 있기에 다채로운 사진을 남기고 싶은 신랑신부에게 안성맞춤 이다. 촬영 컷은 반드시 신랑신부와 함께 수정 확인을 거치므로 믿고 작업을 맡길 수 있다.


 

아리그라피 스튜디오가 올해 선보이는 뉴샘플 ‘퍼스트 무브(First Move)’는 이름 그대로 신랑신부의 첫걸음을 아름답게 기록하고자 만든 뉴샘플이다.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해 신랑신부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 이번 뉴샘플은 서로 바라보기만 해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사이좋은 커플들에게 최고의 컷을 선사할 것이다.

 

앞으로 더 많은 신랑신부와 함께 웨딩 사진 작업을 해나가는 것이 아리그라피 스튜디오의 목표다. 함께 작업한 신랑신부들이 언제나 ‘아리’를 마음속에 그리며 살아가길 바란다는 아리그라피 스튜디오는 예쁘고 자연스런 웨딩 사진을 찍고 싶어 하는 예비부부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다.

 

 

1. 신랑의 실루엣과 창틀의 그림자를 멋지게 포착한 뉴샘플 컷.
2. 스튜디오 3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화사한 꽃벽 세트.
3. 옥상에서 촬영해 하늘과 꽃을 함께 담은 뉴샘플 컷.
4. 아리그라피 스튜디오를 이끄는 포토그래퍼 홍성호 대표.
5. 옥상에서는 도시 풍경을 배경으로 야외 그네 컷을 촬영할 수 있다.
6. 꽃과 의자, 알전구로 장식된 아기자기한 세트.
7. 다양한 세트와 소품을 활용해 여러 콘셉트로 촬영할 수 있다.
8. 동화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는 창문 세트.
9. 사랑스러운 포즈와 톡톡 튀는 컬러가 어우러진 경쾌한 뉴샘플 컷.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