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요리로도 좋은 훈제오리배추쌈밥
다이어트 요리로도 좋은 훈제오리배추쌈밥
  • 정인식
  • 승인 2018.08.19 11:00
  • 조회수 15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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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이어트 요리로도 좋은 훈제오리배추쌈밥

 

#2. 재료 - 현미밥 1공기(200g), 훈제오리 200g, 청양고추 4개, 배추 4장(100g), 깻잎 8장(30g), 하프머스터드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2꼬집, 통깨 1큰술

 

#3. 내열 용기에 씻은 배추를 담고 랩을 씌운다. 구멍을 군데군데 내고 전자레인지에 넣어 3분간 익힌 다음 랩을 벗기고 한김 식힌다.

 

#4. 꼭지를 떼고 물에 씻은 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 씨를 제거하고 채 썬다.

 

#5. 마른 팬에 훈제오리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운 뒤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제거한다.

 

#6. 큰 볼에 현미밥과 참기름, 소금,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한다.

 

#7. 도마 위에 배추 2장을 살짝 겹쳐 펼치고, 그 위에 깻잎 4장을 겹쳐 올린다. 양념한 밥을 얇게 펴 올리고, 청양고추와 훈제오리를 올린다.

정인식기자 news@wedding21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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