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 슬로건 내세운 에몬스가구, 트렌드 발표회 개최

 

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가 올 하반기 시즌 가구 트렌드 발표회와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39년간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인정받아온 에몬스 가구의 올 하반기 활약상을 기대하게 했던 행사 소식을 기사로 전한다.

 

 

▲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을 추구하는 에몬스가구

 

지난 7월 11일 에몬스가구가 인천 남동공단에 위치한 본사에서 2018년 F/W 시즌 가구 트렌드 발표회 및 신제품 품평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에몬스가구 김경수 회장을 비롯해 디자이너 등 사원, 에몬스가구 대리점주들이 참석했다.

 

2018년 상반기에 ‘더 나은 하루, 더 나은 삶을 위한 공간 웰 리브(Well Live)’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던 에몬스가구는 올 하반기를 맞아 ‘마음까지 편안하다.

 

에몬스’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바탕으로 트렌드 콘셉트를 설정했다. 최근 소비자들은 유해물질 걱정 없는 집에서 편안한 휴식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

 

하지만 현실은 가습기 살균제부터 발암 물질이 함유된 생리대, 라돈 침대에 이르기까지 안전 문제가 불거진 제품들에 대한 뉴스가 연이어 보도되고 있다.

 

그럴수록 소비자들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과 요구는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창립 이래 39년간 고수해온 직접 제조 원칙을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을 명품화하면서도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해온 에몬스는, 이번 시즌 그 동안 추구해온 명품 품질 정책을 더욱 강화했다.

 

에몬스는 자연 소재를 그대로 사용한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을 더욱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가구 등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제품’을 내놓아 소비자를 감동시키겠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입장을 밝힌 에몬스는 신제품 품평회에서 원목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침실 시리즈 5종을 선보였다.

 

각박한 도시에서 생활하며 편안한 휴식을 위해 자연 친화적 원목가구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준비한 제품들이다. 또한 이제는 빌트인, 또는 월의 개념으로 소비되는 옷장 제품은 강화 유리를 활용한 디자인을 내세웠다.

 

유해물질 없이 안전하고, 디자인은 절제되면서 컬러감과 질감이 뛰어난 제품들이 주력 제품으로 소개되었다. 2018년 새로이 선보이는 ‘로즈 화이트’와 ‘로즈 골드’ 시리즈는 변색 없이 오래도록 아름다운 컬러를 유지하는 고급 강화 유리를 사용한 대표 제품이다.

 

한편 에몬스는 새로운 브랜드 ‘에르디앙스’의 론칭 소식도 전했다. 인테리어 관련 소비에 투자하는 소비자가 많은 추세에 걸맞게 고품격 자연 소재를 사용한 하이엔드 제품으로 이뤄진 브랜드를 론칭한 것이다.

 

에르디앙스의 소파는 고급 통가죽을 사용하고 그린, 딥네이비, 인디 핑크 등 개성 있는 컬러를 입은 차별화된 제품이 주를 이룬다

 

 ICT 기술을 활용한 똑똑한 제품을 여럿 갖춘 것도 에몬스 하반기 주력 상품의 특징이다. 2018년 상반기, 사용자에게 적합한 수면 환경을 제안하는 ICT 기술을 접목한 모션 매트리스를 시연했던 에몬스는 이번 시즌 안전성과 편안함, 스마트함,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E모션 매트리스’ 출시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웰 슬립센서’를 이용해 사용자가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심박, 뒤척임, 무호흡, 코골이 등 5가지 건강 측면을 측정한다.


 

1. 에몬스가구는 올해 하반기 편안한 휴식을 선사하는 친환경 가구와 ICT 기술을 활용한 똑똑한 가구들을 선보인다. 사진 속 제품은 신제품 브라움 시리즈.

2 3. 에몬스가구 트렌드 발표회에서 김경수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4 5. 2018년 하반기 가구 트렌드와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에몬스가구 디자이너의 모습.


 

그리고 깊은 잠, 얕은 잠, 깨어남을 모니터링해 일, 주, 월 단위로 수면 상태를 데이터화한다. ‘웰 슬립센’를 통해 분석된 데이터는 최상의 수면 상태를 위한 모션을 작동시킨다.

 

침대 위에서 여가 활동을 하다 잠이 드는 경우 ‘웰 슬립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심박수를 체크해 수면 상태임을 감지하고 편안한 자세의 모션을 작동시켜 양질의 수면을 유도한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에서 에몬스는 매트리스와 침대를 연결해 수면 시 침대의 무드 조명이 자동 소등되며, 아침 기상 때 다시 켜지는 ICT 기술도 선보였다.

 

최근 건강한 매트리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에몬스를 믿고 찾아주는 만큼 이번 시즌에도 건강한 매트리스 8종을 선보였다. 무독성 폼과 엄선한 자연주의 소재(텐셀, 모달, 라텍스, 양모 등)를 적용해 몸은 물론 마음까지 편안한 건강한 매트리스다.

 

더불어 에몬스는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후 집으로 돌아와 오직 나에게만 집중하며 휴식할 수 있게 돕는 다양한 제품들도 선보였다.

 

ICT 기술을 접목한 모션 리클라이너 ‘릴렉시온’ 소파는 헤드와 다리의 각도를 각각 조절해 신체가 느끼는 가장 편안한 자세로 쉴 수 있다. 또 휴대폰 앱을 사용해 원하는 모션을 작동할 수 있으며, 메모리 기능은 매번 모션을 설정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 번에 원하는 모션을 취할 수 있다. 식탁제품도 새로이 소개했다.

 

천연 대리석과 천연 원목을 사용한 프리미엄 디자인 식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에몬스는 지난 시즌 선보인 세라믹 식탁 ‘모디스’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하며,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한 세라믹 식탁을 선보였다.

 

‘넨시’ 시리즈는 아름다운 대리석 무늬를 재현한 세라믹 상판에 로즈 골드 스틸을 매치하고 가죽과 원목이 조화를 이루는 신제품이다.

 

 

▲ 모범적 상생 정책 추구하는 에몬스가구

 

에몬스는 2018년 신제품 품평회에 이어 정책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공로대리점 및 협력 업체시상과 함께 에몬스 조성제 사장의 2018년 하반기 영업 전략 발표가 이어졌다.

 

조성제 사장은 “2018년 하반기에 더욱 심화되는 가구 시장 경쟁 속에서도 주거 문화를 리드하는 ICT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 무엇보다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엄격한 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사업할 수 있는 필승의 영업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하며 150여 명의 대리점주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에몬스는 매년 2회씩 대리점주가 함께 신제품을 평가하는 품평회를 실시하여 대리점의 의견을 제품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특히 본사와 대리점에 근무하는 직원 중 열정과 역량이 검증된 인재에게 ‘초기 인테리어 지원’, ‘임대 보증금 지원’, ‘자가 매장 구입시 여신 지원’, ‘광고비 지원’ 등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지원 정책을 제공해 매장 오픈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행사 현장에서 에몬스는 지금처럼 대리점과 본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과 안정감을 고취하고자 2008년부터 모델로 내세운 배우 전도연과 11년 연속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품격 있는 연기력과 다양한 표정으로 세계가 인정하는 여배우로 자리 잡은 전도연의 이미지와 내실 있는 품질, 수많은 수상으로 인정받은 디자인 파워를 자랑하는 친환경 명품 가구 에몬스의 이미지가 잘 부합되어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도 모델 계약을 연장하기로 한 것이다.

 

그밖에도 에몬스는 하반기에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해 국내 가구 업계의 트렌드 전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에몬스는 이번 품평회에서 대리점주들에게서 호평 받은 제품들을 올해 하반기 중 신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