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뷰티를 위한 몇가지 수칙과 아이템
이너뷰티를 위한 몇가지 수칙과 아이템
  • 한혜리
  • 승인 2018.09.27 18:48
  • 조회수 129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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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부터 차근차근

 

공부를 잘하려면 기초가 탄탄해야 하고, 튼튼한 건물을 지으려면 제대로 된 기초공사가 필요하다. 내 몸이 예뻐지고 건강해지기 위해서도 마찬가지. 진정한 건강과 아름다움은 안에서부터 우러나온다는 걸 시간이 지날수록 깨닫게 된다.

 

바쁜 일상으로 잔병치레를 달고살며, 푸석푸석 상한 피부에 ‘내적 건강’의 필요성을 느낀 에디터가, ‘이너뷰티’에 대해 제대로 파헤친다.

 

 

#1. 나만의 영양제 ‘루틴’ 만들기

 

이너뷰티에서 대표적인 것은 영양제. 비타민부터 시작해 기억하기도 어려운 이름으로 가득한 종합영양제까지, 약국에서 찾아야만 할 것 같은 영양제들은 음식 섭취만으로 부족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에디터처럼 ‘이너뷰티’ 초심자는 종합비타민부터 찾기 마련인데, 조금만 공부해보면 헤아릴 수 없이 무수히 많은 영양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이때 식단처럼 나에게 맞는 영양제 ‘루틴’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수많은 영양제 중 에디터가 고른 루틴은 종합비타민과 간에 좋은 밀크티슬, 맑은 눈을 위한 루테인, 피부에 좋은 히알루론산, 장 건강과 면역력을 높이는 유산균이다.

 

 

#2. 건강한 음식 찾기


사람이 영양을 취할 수 있는 제1의 원칙은 음식! 음식을 통해서 좋은 영양만 얻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지만, 그럴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의 일상에는 자극적인 MSG가 포진한 잦은 외식과 정크 푸드, 야근을 달래주는 편의점 음식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동안 입맛 자극에만 맞춘 무분별한 식단은 건강을 야금야금 해치고 있었다. 이제야 음식의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한 음식 찾기에 돌입했다.

 

아침에는 신선한 과일로 직접 만든 주스를, 식사는 최대한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자연식으로 입맛과 몸을 길들인다.

 

편의점에서는 과자나 김밥 대신 과일과 견과류를 찾으며, 하루에 커피를 한 잔씩 줄여가는 것으로 음식을 통해 몸을 정화하는 ‘이너뷰티’를 천천히 시행해본다.

 

 

#3. 물은 최고의 영양제

 

얼마 전 가벼운 어지럼증을 호소했더니 누군가 물을 먹어 보라고 권했다. 물이야 늘 먹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따지고 보니 매일 마시는 건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맥주였다.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고 그날 이후로 하루에 일정량만큼 물을 챙겨 먹었고, 피부부터 사소한 건강까지 점차 나아지는 걸 보고 물에 대한 믿음이 생겼다.

 

고작 미네랄 성분뿐인 물이지만, 우리 몸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이기도 한 물. 일상 생활에서 물을 잘 챙겨 먹는 것만으로도 몸의 구성을 채운다는 느낌으로 이너뷰티를 완성할 수 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물’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이유가 있었던 것. 오늘도 아메리카노 대신 상쾌한 물로 몸의 기본을 채워보자.

 

 

#4. 코어 근육 찾기

 

운동 자체만으로도 이너뷰티에 도움이 되지만, 운동에도 ‘이너’가 존재한다는 사실. 그것을 ‘코어 운동’이라고 부른다.

 

척추를 기준으로 몸의 중심을 단련시킨다는 의미의 코어 운동은 근육을 단련함으로써 온몸의 균형을 잡아준다. 비뚤어진 자세, 잘못된 습관으로 균형을 잃은 체형에 따르는 질병은 간단하게는 부종부터 심하면 디스크까지 어마어마하다.

 

올바른 체형과 더불어 좀 더 견고한 건강을 얻고 싶다면, 운동계의 이너뷰티인 ‘코어 운동’으로 몸을 단련해보자.

 

 

#5. 마지막으로, 이너피스

 

이너뷰티를 바깥에서 찾으려고만 하면 오산이다. 여기, 내적 건강의 가장 중요한 수칙이 남아 있다. 만병의 근원, 악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타파하는 것. 마음이 건강해야 좋은 인상도 나오는 법이다.

 

어쩌면 가장 중요한 이너뷰티의 원칙인 ‘이너피스’. 내면의 평화를 위해 그림을 배우거나, 음악을 배우는 등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다.

 

나만의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독서나 일기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 그래도 이너피스를 방해하고 화나게 하는 현실이 있다면, 반복적인 손장난으로 머릿속을 잠시 비워주는 피짓 토이(Fidget Toy)를 한 손에 쥐어보면 어떨까.


 

1. 이너뷰티의 기본 중 기본인 비타민 섭취. 하루 한 알로 간단하게 온몸에 비타민을 충천한다. 광동제약 광동비타민씨 1000mg정, 마이메가 100

 

2. 블루베리를 비롯해 라즈베리, 아사히베리 등의 상큼한 베리류는 비타민 자연 섭취를 돕는다.

 

3. 영양 가득한 견과류바 한 입이면, 식이섬유가 한가득. 건강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간식. 소중한끼 44바

 

4. 전날 무겁게 과식을 했다면, 무리한 위와 장을 위해 가벼운 식사 타임이 필요하다.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는 저칼로리 푸드. 아워홈 언더100 시리즈 곤약 젤리와 미인면

 

5. 매일 유산균 요거트 한 병으로 장 건강뿐만 아니라 탄탄한 이너뷰티까지 챙기자. 풀무원다논 액티비아 얼티밋

 

6. 간식도 건강하게 먹어야 진정한 이너뷰티. 첨가물이 없는 건강한 클렌즈바로 영양 밸런스를 맞춘다. 광동제약 프루져

 

7. 슈퍼스타만큼이나 핫한 슈퍼푸드 칼라만시. 원액 섭취보다는 기호에 따라 물이나 음식에 희석해 섭취하기를 권장한다.

 

8. 부족한 수분도 챙기고 체지방 감소도 함께 노린다. 탄탄한 몸을 만들어주는 기특한 영양제들. grn+ 아쿠아 촉촉 세라마이드와 주홍이 11플러스 키토산 팻아웃

 

9. 자꾸만 빠져나가는 몸속 수분을 지켜내는 것이 이너뷰티의 관건!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강화하는 히알루론산이 해답이다. 그린몬스터 이너공주

 

10. 디톡스 역시 인기 있는 이너뷰티의 방법 중 하나. 체내에 쌓인 독소를 해소하는 것만으로도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다. 그린몬스터 헐리우드 48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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