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리딩 가전 기업 일렉트로룩스가 세계 최초로 플렉스리프트(FlexLift) 기능을 탑재한 트랜스포머 청소기 ‘퓨어 F9(PURE F9)’을 출시했다.

 

퓨어 F9은 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리프트 매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적용한 트랜스포머 청소기로,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하중심 청소기의 장점과 틈새, 천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청소기의 장점을 결합했다.


퓨어 F9의 플렉스리프트 기능은 바닥을 청소할 때는 모터를 아래로 내려 청소 시 손목에 전달되는 부담을 최소화 하고, 가구 밑 손이 닿지 않는 틈새나 천장을 청소할 때는 모터를 위로 올려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모터를 이동함으로써 청소의 범위가 확장되고, 상황 별로 최적화된 청소가 가능하다.


특히, 모터를 위로 올리면 청소기가 가로로 바닥에 완전 밀착돼 ‘제로(ZERO) 앵글 밀착 청소’가 가능해져 8cm 높이의 낮은 소파 및 침대 밑 공간도 최대 70cm 깊이까지 들어가 청소할 수 있다.


퓨어 F9은 일렉트로룩스 무선 스틱 청소기 사상 가장 강력한 흡입력과 동급 최강 파워 지속력을 구현했으며, 5단계 필터시스템 탑재로 초미세먼지를 99.99%까지 여과해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배터리는 무선청소기 가운데 국내 최대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지속력을 강화해 한 번의 충전으로 온 집안(공급 면적 33평형 기준) 청소를 끝낼 수 있다. 퓨어 F9은 일반모드 기준 최대 60분, 가장 파워가 센 강모드 기준 최대 17분까지 사용할 수 있어 타사 대비 가장 긴 연속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소비자를 배려하는 편의기능도 대폭 늘렸다. 청소기에 내장된 확장 가능 호스와 액세서리로 동봉되는 3in1 스마트 툴, UVC 자외선 램프로 침구 속 먼지와 알러지 유발 물질까지 제거하는 UV베드 노즐, 84cm부터 최대 120cm까지 길이조절이 가능한 핸들.

 

또한 바닥 종류를 스스로 감지하고 스마트하게 파워를 조절하는 ‘오토 모드’ 기능, 언제 어디서든 세워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 메인 노즐에 탑재 되어 가구 밑과 같이 어두운 곳을 구석구석 밝혀주는 ‘수퍼 LED 라이트’ 기능이 장착됐다.


한편, 일렉트로룩스 퓨어 F9은 ▶사틴 화이트 ▶칠리 레드 ▶소프트 샌드 ▶인디고 블루 ▶아이언 그레이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며, 소비자 가격은 74만 9000원~99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