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힙스터들이 아는 을지로 비밀스런 카페

 

#2. mwm

건축과 인테리어 관련 촬영, 영상 콘텐츠 제작, 도자 작업 등을 카페 운영과 겸하기 때문. 열린 형태의 작업장과 쇼룸을 고민하던 이들이 카페 형태로 오픈한 이곳은 을지로의 복잡한 분위기와는 대비되는 조용한 공간이다.

 

#3. 노아스로스팅

연희동에서 큰 사랑을 받아 연남과 별내, 을지로까지 지점을 낸 이곳은 좋은 품질의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으로, 두 종류의 원두 중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4. 서울라이트

현대인들의 아지트를 고안하며 카페 겸 바 서울라이트를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낮과 밤의 구분 없이 언제든 프릿츠 원두를 이용한 커피와 디저트, 칵테일, 와인 등을 즐길 수 있다.

 

#5. 죠지서울

음료 전문카페인 동시에 빈티지 의류 셀렉숍으로 운영하는 다재다능한 죠지서울. 이곳에서는 그림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빈티지풍 디저트와 수제곤약젤리를 함께 판매한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더니, 죠지서울에서는 버터와 생크림, 초콜릿 등 재료를 모두 최고급만 사용한다.

 

#6. 커피한약방

이름만 듣고 쓰디쓴 한약이 떠올라 고개를 가로저었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다. 입구에는 친절히 ‘한약 제조는 할 줄 모른다’고 적혀있으니. 이곳의 커피는 한약방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 잔 한 잔 정성스러운 손길로 내려 손님 앞에 내온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