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뮤직코리아, 웰-메이드 미니콘서트, 라이브 콘텐츠 'kiwa'(기와) 론칭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웰-메이드 미니콘서트, 라이브 콘텐츠 'kiwa'(기와) 론칭
  • 한혜리
  • 승인 2018.12.25 14:25
  • 조회수 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Universal Music Korea)가 라이브 콘텐츠 ‘kiwa(기와)’를 런칭하였다.




‘kiwa(기와)’는 가장 한국적인 장소인 ‘한옥’에서 실력 있는 국내/외 뮤지션들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이는 라이브 영상 프로젝트이다.

지난 11월말, ‘Life and Time(라이프 앤 타임)’을 시작으로, 국내/외 뮤지션들의 라이브 콘텐츠를 ‘kiwa’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였다.

‘kiwa(기와)’의 첫 번째 뮤지션은 3인조 록밴드 ‘Life and Time(라이프 앤 타임)’이다. 지난 9월 13일 정규 2집 앨범 [Age]를 발매한 ‘Life and Time(라이프 앤 타임)’의 이번 라이브 영상은 ‘정점’, ‘연속극’, ‘지혜’ 총 3곡의 무대를 선보인다. 2인조 보컬 그룹 바버렛츠(The Barberettes)의 안신애 씨가 코러스로 참여해 더욱 풍성한 라이브 무대를 선보인다. 

오늘(11/30) 공개하는 ‘Life and Time(라이프 앤 타임)’ 편이후로,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에 참여한 가수 ‘오존(O3ohn)’과 지난 10월 내한 공연을 펼친 DJ ‘조나스 블루(Jonas Blue)’ 편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kiwa(기와)’ 는 앞으로 국내/외 아티스트의 라이브 콘텐츠를 1주일 간격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1곡=1콘텐츠”로 여겨지던 기존 국내 여타 라이브 콘텐츠의 형식과 차별성을 가지는 ‘kiwa(기와)’는 3곡의 무대를 단 하나의 콘텐츠에 담아내며 모바일로 감상하는 미니 콘서트를 선사한다. 또한, 출연 아티스트가 노래를 하는 것 이외에도 관객 및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며 라이브 영상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kiwa(기와)’는 기존 라이브 영상 콘텐츠에서 느낄 수 없는 시간, 날씨, 계절의 변화 등 한국과 한옥의 아름다움을 영상 속에 담아낸다. 작위적인 연출을 덜어내고, 뮤지션들의 라이브 음악 자체에 집중한 콘텐츠인 것. 촬영과 연출은 초기 네이버 온스테이지(ONSTAGE)의 제작을 맡았던 스튜디오 로보(STUDIO LOVO)가 진행한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kiwa(기와)’는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트렌드에 맞춰 뮤지션과 소비자들이 함께 교감할 수 있는 웰메이드 라이브 콘텐츠의 시작을 예고한다. 기와는 다채로운 한국의 영상미, 음원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라이브 사운드와 함께 전세계 시청자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티스트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아래와 같다.

라이프 앤 타임(Life and Time) - 박선빈, 기타리스트&보컬 진실 베이시스트 박선빈, 그리고 드러머 임상욱의 호랑이띠 동갑내기 3명으로 이루어진 밴드. 잘 짜여진 완급조절과 그루브가 일품인 라이프 앤 타임은 지난 9월 정규 2집 앨범 [Age] 를 발매했다

오존(O3ohn) - 2016년 첫 EP [O]를 발매하면서 데뷔하여, 따뜻한 감성과 트렌디한 음악으로 주목 받는 신인으로 떠올랐다. 음색과 멜로디, 감성을 갖춘 오존은 지난 10월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OST 에 참여하기도 했다.

조나스 블루(Jonas Blue) - 영국의 음악 프로듀서이자 DJ 조나스 블루는, 2015년 싱글 'Fast Car'을 발매하면서 데뷔하였고, 영국 싱글 차트 2위, BPI 기준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하였다. 이후 싱글 'Perfect Strangers', 'Mama' 등을 발매하며 유튜브 조회수 각각 4.8억회5억회를 기록하였다. 최근 10월 첫 내한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한혜리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