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과 함께 닥쳐온 추위에 지친다면 한방차 한 잔을 권한다. 몸을 데워주고 기운을 끌어올려주는 차와 함께 따스한 오후를 즐기면 추운 겨울 하루를 포근하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올겨울 추천하는 한방차 3총사

시중에서 구하기 어렵지 않은 재료로 한방차 3종을 만들어보자. 한방카페 티테라피는 올겨 울에 마시면 좋을 한방차로 온감차와 감길차, 꿀생강차를 추천한다. 먼저 온감차는 이름 그 대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차로 계피와 대추, 감초를 넣어 만든다.

달콤한 맛이 특징으 로 마시면 마음이 편안해진다고. 감초의 단맛이 기운을 북돋우므로 추운 겨울에 마셔보길 권 한다. 감길차는 감초와 도라지를 섞은 차다.

도라지의 구수한 향, 달콤한 감초가 어우러져 목 감기나 기침으로 불편할 때 도움을 준다. 꿀생강차는 생강의 매운맛이 달콤한 꿀과 만나 적 당히 맵고 맛있는 차다. 생강 역시 추위로 얼어붙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차다.

한방차 3총사 레시피

온감차 주전자에 계피와 대추를 밥숟가락으로 한 스푼씩 넣고 감초는 다섯 조각만 넣어 물을 붓고 끓인 후 마신다.

감길차 감초와 도라지를 각각 티스푼 한 스푼씩 컵에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 3분 기다렸다 마신다. 꿀생강차 생강을 즙을 내어 생강즙과 꿀을 1:1로 주전자에 넣고 물을 부어 끓인다. 끓어오르 면 불을 끄고 따뜻한 물에 섞어 마신다.

한방차 복용 시 주의할 점

한방차를 만들어 마실 때는 지나치게 많은 종류의 차를 섞으면 각 재료의 맛 과 향을 느끼기 힘들다. 되도록 2종류, 많아도 4종류 넘지 않는 재료를 사용해 만드는 것이 좋다.

한방차는 평소 물처럼 수시로 마시면 된다. 요즘은 하루에 도 커피를 여러 번 마시는 사람이 많은데, 커피는 이뇨 작용을 도와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므로 카페인이 없는 한방차로 수분을 보충해주면 보완 역할 을 할 수 있다. 



TIP 이런 차도 있어요. 시중 판매 한방차 

1 쌉싸름한 생강과 계피, 모과, 수국 등이 어우러져 향 좋고 달콤한 한방차. 쌍계명차 온기충전 계피생강차 20티백 8980원

2 국내산 도라지로만 만들어 맛이 구수하고 풍부한 도라지차. 은은하고 달달한 도라지향이 부담없이 즐기기 좋다. 쌍계명차 도라지차 지관 3만원

3 간편한 티백으로 즐기는 국산 감초차. 감초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 이다. 아이앤티 감초차 50티백 1만2500원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