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홍콩의 영화 배경지를 찾아서 - 중경삼림, 일대종사
허니문, 홍콩의 영화 배경지를 찾아서 - 중경삼림, 일대종사
  • 한혜리
  • 승인 2019.01.08 18:25
  • 조회수 3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은 때론 한 편의 영화 같다. 수많은 사람 중 우리 둘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것도, 우리 둘이 결혼식장을 향하는 것도. 모든 영화가 그러하듯, 본편이 사랑에 빠져 결혼식장 앞에서 환히 웃는 두 사람의 해피엔딩을 그렸다면 후속편은 식장 이후의 모습이 될 것이다.



배경지는 홍콩을 추천한다. 수많은 영화 속 장면이 됐던 그 홍콩. 화려함과 레트로가 한데 어우러진 홍콩에서 우리 두 사람이 주인공인 영화 후속편의 첫 번째 이야기를 새로이 그려보자. - 1


<중경삼림>의 그 설렘처럼,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와 서웡펀(Ser Wong Fun)



홍콩 영화라 하면 많은 이들이 <중경삼림>을 먼저 떠올린 다. 홍콩 영화 거장의 명작이자 영화 속 특별한 감성을 잊 지 못하기 때문이다.

홍콩에 왔으면 <중경삼림> 감성에 젖어보는 게 인지상 정. 그러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 곳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다.

세계 최장의 옥외 에스컬레이터로 기네스북에 오른 이곳은 <중경삼림>의 주인공 페이(왕페이)가 경찰 633(양조위)을 발견하고 숨어버리는 곳이자, 홍콩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명소다.

이국적 매력과 동양적 매력이 어우러 진 소호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이후에도 할리우드 영화 <다크나이트>와 다 수 예능 프로그램에 등장한다. 그만큼 많은 이들이 ‘홍콩의 낭만’이라고 하 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명소.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주윤발의 맛집이라 알려진 식당 서웡펀이 있다. 명색이 허니문인데 그저 그 런 곳에서 식사할 수는 없다.

당신이 진정 홍콩의 진한 맛을 느끼고 싶다면 120년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의 유명 보양식당 서웡펀을 추천한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뱀탕. 우리에겐 다소 생소하지만 홍콩에서는 전통 음식으 로 꼽히는 뱀탕은 진한 육수와 신선한 뱀 고기를 자랑한다. 미슐랭 빕 구르 망 맛집으로 선정될 만큼 지나쳐서는 안 될 맛집이다.

거장이 탄생하기까지, 삼수이포(Sham Shui Po)



홍콩 영화라 하면 거장 왕가위, 오우삼 감독을 떠올리기 마련이다. 홍콩 전통 시장인 삼수이 포는 왕가위 감독이 <일대종사>의 전통 의상 디자이너를 발견한 곳이자 오우삼이 태어나고 자라 영화의 영감을 얻은 곳이다.

‘날것 그대로의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이곳은 구룡반도의 깊숙한 북서쪽에 위치하며, 어둑해질 무렵 마천루 같은 건물 아래에서 찬란한 일상의 빛을 뿜어내는 특별한 곳이다.



50년대에 홍콩으로 망명 온 중국 난민들을 수용하던 판자촌이자 서민들의 주거지, 공업 단지였지만, 버려진 공장 터는 젊은 예술가들 덕분에 아티스트 레지 던시로 재탄생하며 새로운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오랜 전통 시장과 일상의 정취를 그대로 유지하며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는 삼수이포. 영화계의 거장 오우삼과 왕가위 감독이 사 랑할 만큼 이곳은 특별한 정취를 담고 있다.



당신이 만약 홍콩 영화의 진수가 담긴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홍콩의 전통과 신진 예술이 어우러진 삼수이포로 향해보자. 거리를 걷다보 면 어느새 독특한 감성으로 충만해지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한혜리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