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문, 홍콩의 영화 배경지를 찾아서 - 첩혈쌍웅, 사망유희
허니문, 홍콩의 영화 배경지를 찾아서 - 첩혈쌍웅, 사망유희
  • 한혜리
  • 승인 2019.01.09 07:00
  • 조회수 28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은 때론 한 편의 영화 같다. 수많은 사람 중 우리 둘이 사랑에 빠지게 되는 것도, 우리 둘이 결혼식장을 향하는 것도. 모든 영화가 그러하듯, 본편이 사랑에 빠져 결혼식장 앞에서 환히 웃는 두 사람의 해피엔딩을 그렸다면 후속편은 식장 이후의 모습이 될 것이다.

배경지는 홍콩을 추천한다. 수많은 영화 속 장면이 됐던 그 홍콩. 화려함과 레트로가 한데 어우러진 홍콩에서 우리 두 사람이 주인공인 영화 후속편의 첫 번째 이야기를 새로이 그려보자. - 2


멋이 넘치는 누아르처럼, 타이퀀(Tai Kwun)



홍콩은 본디 누아르 영화의 강자다. 가장 유명한 <영웅본색>과 <무간도> 시리즈, 누아르의 교과서 <첩혈쌍웅>이 그 증거. 그래서인지 홍콩에는 웅장하고 세련미 넘치는 풍경이 가득하다. 교도소이자 경찰본부였던 타이퀀 역시 그중 하나다.

여행까지 와서 무슨 교도소인가 하겠지만 타이퀀은 경찰본부가 다른 곳으로 이전 하면서 일반 시민에게 개방해 체험활동, 식도락 등을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로 새롭게 탄생한 곳이다. 현재는 젊은이들에게 인기 많은 명소 중 하나.



많은 이들 이 이곳을 찾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교도소’라는 이색 풍경뿐만 아니라 80~90 년대 홍콩 누아르를 떠올리게 하는 긴장감이 서린 곳곳의 풍경이 관광객의 발길 을 잡는다.

또한 새롭게 단장한 타이퀀 안에는 홍콩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 할 수 있는 아트 갤러리까지 있으니 홍콩의 또 다른 ‘핫플레이스’임이 분명하다.

멜로 영화처럼 낭만적인 하룻밤을, 호텔 VIC 온 더 하버(Hotel VIC on the harbour)



여행을 떠나왔다면 숙박 역시 설레는 코스 중 하나. 특히 허니문에서는 가 장 신중해야 할 코스다. 노스포인트에 위치한 호텔 VIC는 올해 오픈한 따 끈따끈한 신상 호텔. 트윈 타워 건축양식의 호텔로 외관부터 압도적 디자 인을 자랑한다.

5성급 호텔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고급스러우면서도 ‘신상’ 호텔의 트렌디함까지 갖춘 매력적인 장소. 호텔 VIC의 강점은 역시 홍콩 뷰! 홍콩 구룡반도의 해안이 한눈에 보이는 객실 뷰는 방금까지 전투적으 로 싸운 커플도 순식간에 화해하게 만들 만큼 로맨틱한 힘이 있다.

호텔 VIC는 아름다운 하룻밤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행객에게 지역 명소 를 큐레이팅 해주는 스마트한 서비스까지 전한다. 행선지가 결정되지 않 았다면 호텔 VIC의 큐레이팅 서비스를 이용해 다음 날 여행 계획을 보다 탄탄하게 구성해보자.

한결 홀가분해진 마음으로 환상적인 뷰와 어우러지 는 세련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객실에서 로맨틱한 영화처럼 하루를 마무 리해보면 어떨까.

<사망유희>의 아름다운 야경을 한눈에, 스타 페리(Star Ferry)



화려함을 자랑하는 도시답게, 마천루가 가득한 도시답게, 홍콩의 야경은 낮보다 아름답다. 그런 야경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스타 페리를 방문해보자. 서울에 한강 여의도 유람선이 있다면, 홍콩에는 스타 페리가 있다.

스타 페리는 영화 <사망유희>, <최가박당>, <폴리스 스토리2> 등 수많은 영화 속에서 배경이 될 만큼 완벽하고 환상적인 야경을 책임진다.

센트럴과 침사추이를 오가는 스타 페리는 풍경의 유명세가 널리 퍼져 교통수단을 넘어 꼭 체험해봐야 할 필수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구룡반도와 홍콩섬 사이의 바다와 어우러지는 빅토리아 하버 뷰는 아름다움을 넘어서 경이로움까지 느껴진다. 로맨틱이 빠질 수 없는 허니문 에서 잊을 수 없는 낭만을 찾고 싶다면,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스타 페리에서 즐 기는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