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잉카의 요새’ 마추픽추 외에도 폭넓은 역사 유적지와 대자연의 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 추천
- 사막과 바다가 함께 있는 ‘파라카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 ‘티티카카’와
신비로운 구름 위의 폭포 ‘곡타 폭포’ 등 새로운 인기 여행지로 부상

페루관광청이 천혜의 자연환경이 빚은 비경으로 각기 다른 매력의 페루를 만날 수 있는 떠오르는 관광명소 3곳을 소개했다.

해안부터 정글, 고산지대까지 다양한 지형을 가진 페루는 마추픽추를 포함 11곳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과 12개의 국립 공원이 자리한 다채로운 역사, 문화적 유산을 갖춘 여행지다.

사막과 바다를 동시에… 현지인들의 럭셔리 휴양지, ‘파라카스’



페루에서 럭셔리한 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현지인들의 인기 휴양지 파라카스(Paracas)를 추천한다. 페루의 수도 리마로부터 300km 가량 떨어진 이카(Ica)에 위치한 파라카스는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럭셔리 리조트와 호텔이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사막에서 즐기는 액티비티가 대표적이며, 4륜 구동차를 타고 경사진 모래 언덕 위를 내달리며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샌드 지프와 모래 언덕을 미끄러져 내려가는 샌드 보드는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충분하다.

또한, 고운 모래의 감촉을 느끼며 고요한 사막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노을과 밤 하늘을 수놓는 별들이 로맨틱한 시간을 선사한다. 더불어, 바다생물의 보고 ‘바예스타 섬’에서는 수백만 마리의 새들, 훔볼트 펭귄부터 바다사자까지 희귀한 동물들을 코앞에서 감상할 수 있어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다.

이 지역의 많은 럭셔리 호텔 및 리조트에서 사막과 바다가 동시에 보이는 경관을 배경으로 야외 수영을 즐길 수 있으며 프라이빗 선착장을 통해 바예스타 섬을 비롯한 요트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 ‘티티카카 호수’



현지만의 이색 경험과 인생샷 두 가지 모두 놓칠 수 없다면 티티카카 호수(Lake Titicaca)로 떠나보자. 페루의 남부 도시 푸노(Puno)에 위치한 티티카카 호수는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잉카 문명이 깃든 지역민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여행지이다.

해발 3,810m에 위치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호수로, ‘하늘과 가장 가까운 호수’로 불리며 잉카인들은 이 호수가 우주의 태초에 생겨났으며, 그들이 섬기는 태양의 신 ‘인티(Inti)’가 이곳에서 태어났다고 믿었다.


호수에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섬들을 비롯해 갈대로 만든 인공 섬 우로스(Uros Island)까지 85개 이상의 크고 작은 섬들이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그중에서도 주민들이 갈대를 엮어 만든 인공 섬 우로스에서는 잉카 문명이 깃든 전통의식, 현지 생활상 체험을 비롯해 갈대 배를 타보는 체험도 가능하며 타킬레 섬(Taquile)에서는 유네스코 무형 유산에 등재된 수공예 직물을 관람하거나 체험할 수 있다.


구름 위에 떠 있는 폭포, ‘곡타 폭포’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비경과 모험을 좋아한다면 곡타 폭포(Gocta waterfalls)를 추천한다. 페루 북부에 위치한 곡타 폭포(Gocta waterfalls)는 771m의 높이로 세계에서 가장 긴 폭포 중 하나이다.

곡타 폭포가 위치한 페루 북부는 남미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의 발상지이며,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자연 그대로의 풍경을 간직한 곳으로 남미 여행의 정수로 손꼽힌다.

곡타 폭포로 가기 위해서는 아마존 정글 지대를 지나는 트레킹이 필수이며 폭포의 물줄기가 만드는 수중 안개가 마치 구름과 같아 구름 위에 떠있는 듯한 장관을 자랑한다. 폭포에는 인어가 살고 있다는 전설이 있으며 그만큼 폭포가 만드는 경관이 신비롭다.

 

한편, 페루에서는 잉카문명을 포함한 유서 깊은 역사적 문화유적지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해안, 고산지대부터 아마존 정글까지 다채로운 지형을 갖추고 있어, 유적지 탐험 외에도 크루즈?럭셔리 열차 여행을 비롯해 액티비티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여행을 즐길 수 있어 세계인에게 사랑받고 있다.

한편, 페루관광청은 페루 관광분야의 홍보 및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는 페루무역관광부(MINCETUR) 산하의 독립 기관이다.

설립이래 현재까지 전 세계의 관광 업계 및 미디어와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도모하고자 노력해오고 있다. 더 많은 정보는 페루관광청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