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영화배우의 재능과 반항적인 스피릿에 바치는 헌사

-헐리우드 아이콘의 생애와 레거시에 바치는 새로운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 반항적인 청춘의 아이콘 영화배우 제임스 딘, 몽블랑 그레이트 캐릭터 선정



<사진 : 제임스 딘 스페셜 에디션>

몽블랑(Montblanc)이 고뇌에 찬 청춘의 아이콘이였던 제임스 딘(James Dean)을 기리는 그레이트 캐릭터 ‘제임스 딘 에디션(Great Character James Dean Edition)‘을 공개했다. 


몽블랑 그레이트 캐릭터 ‘제임스 딘 에디션‘은 국내 출시되는 ‘제임스 딘 스페셜 에디션(James Dean Special Edition)‘을 포함해 한정 생산으로 소장가치를 더한 ‘제임스딘 리미티드 에디션 99(James Dean Limited Edition 99)‘,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 1931(James Dean Limited Edtion 1931)‘ 총 3가지이며, 에디션의 런칭과 더불어 제임스 딘 노트(James Dean Note)도 함께 선보인다.


이번 그레이트 캐릭터 ‘제임스 딘 에디션‘은 깊은 감정이 담긴 연기로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지 65년이 지난 오늘날까지 회자되는 제임스 딘의 반항적이고 새로운 히어로의 이야기를 표현했다.

클립 부분의 총 모양은 그의 마지막 영화 캐릭터였던 제트 링크(Jett Rink)가 어깨위에 총을 올리고 있는 유명한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첫 번째 영화이자 명성을 안겨준 <에덴의 동쪽>의 상징적인 장면에서 가져온 미 달러 화폐의 패턴을 캡탑(펜 뚜껑 윗 부분)에 새긴 것이 특징이다.


제임스 딘 스페셜 에디션

‘제임스 딘 스페셜 에디션‘의 캡(펜 뚜껑)과 배럴(몸통)은 레드 컬러의 고급 레진으로 제작되었는데 이는  영화 <이유 없는 반항>에서 입었던 레드 자켓을 떠올리게 하고, 그가 즐겨 입던 청바지를 연상시키는 패턴이 눈에 띄는 제품이다.

또한 캡 링에는 제임스 딘의 유명한 어록 중 하나인 “영원히 살 것처럼 꿈꾸고 오늘 죽을 것 처럼 살아라(Dreams as if you’ll live forever. Live as if you’ll die today.)“라는 문구가 인그레이빙 되어있다.

이와 더불어 그가 입었던 아이코닉한 레드 자켓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레드 컬러의 가죽 노트와 잉크 보틀, 롤러볼/볼펜 카트리지 용 제임스 딘 레드 잉크로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 99>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99

미국영화협회가 제임스 딘을 헐리우드 황금기의 가장 위대한 남자 영화배우 중 한 명으로 꼽은 해인 1999년을 기념하는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 99‘은 전 세계 단 99점 한정 제작되어 소장가치를 더했다.

칼 모양의 디자인은 그의 두 번째 영화 <이유 없는 반항>에 나오는 격투 장면에서 영감을 받았다. 닫혀있는 주머니칼 모양을 닮은 특별한 메커니즘은 펜을 쓰지 않는 동안에 닙을 숨겨 주고 가볍게 튕기면 열리면서 자동으로 자리를 잡아 펜을 쓸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뛰어난 장인정신을 상징하는 몽블랑 엠블럼은 캡탑 안에 화이트 레진 소재로 세팅하였고, 자개 소재의 엠블럼으로 콘을 장식했다.

 


<사진 :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 1931>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 1931

제임스 딘이 태어난 해를 기념하며 제작된 ‘제임스 딘 리미티드 에디션 1931‘의 만년필과 볼펜은 각각 1931점 한정으로 생산되었다.

스털링 실버로 제작된 배럴에는 그가 사랑한 레이싱카 포르쉐 550 스파이더 의 엔진 커버를 연상시키는 패턴을 새겼다. 이와 대비되는 캡은 고급 목재를 사용하였으며, 닙에 새겨진 레이싱 깃발 디자인을 통해 그의 차에 대한 열정을 담아냈다.


한편, 몽블랑은 매년 그레이트 캐릭터 에디션을 통해 여러 분야에서 지대한 영향을 미친 위대한 인물을 기리고 그들의 발자취를 조명해 왔다.

올해의 그레이트 캐릭터로 선정된 제임스 딘은 불과 일년 반이라는 시간 동안 영화사에 기억될 족적을 남겼지만 그의 반항적인 기질, 사람을 끌어당기는 존재감과 다듬어지지않는 재능은 6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후대의 아티스트 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편, 몽블랑(Montblanc)은 1906년 창립 이래 끊임없는 혁신과 개척정신으로 새로운 필기 문화를 만들어왔다.

이와 같은 개척정신은 오늘날까지 이어져, 지금도 기존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진화를 거듭하며 필기구와 시계, 레더 제품, 액세서리, 향수 및 아이웨어에 이르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 최고의 장인정신과 명품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몽블랑은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때마다 혁신적인 기능성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도입해 왔고, 독일 함부르크에서 제작하는 필기구, 스위스 주라 지방의 르로끌과 빌르레에서 제작하는 시계, 이탈리아 플로렌스의 리치몬트 가죽공방에서 제작하는 레더 제품에 이르기까지 몽블랑 매뉴팩처의 장인들이 빚어낸 최고의 품질은 변함없이 이어져 오고 있다.

평생 간직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세상에 영감을 불어넣겠다는 몽블랑의 사명처럼, 이제 몽블랑의 엠블럼은 탁월한 기능성과 혁신, 품질 및 스타일의 상징이 되고 있다.

또한, 몽블랑이 필기 문화에 그 뿌리를 두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전세계에서 다양한 문화 예술 지원 사업을 펼치면서 문화 예술 진흥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이에 이바지한 현대의 예술 후원자들의 업적을 기리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