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육아휴직자 증가와 함께 ‘아빠 육아’ 트렌드 자리매김
-맛과 영양 밸런스를 잡은 다양한 스낵킹 제품들… 아빠가 고른 간식으로 안성맞춤



고용노동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육아휴직을 신청한 남성 근로자는 1만 4,000여 명으로 전년도 9,600여 명 대비 5,000여 명 늘어 약 52%나 증가했다.

휴직을 통해 육아에 전념하지는 못하더라도 ‘아빠 육아’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육아에 관심 갖는 아빠들이 늘어나고 있다.

어디서부터 육아에 동참해야 할지 막막한 아빠라면, 징검다리 연휴나 주말 나들이 갈 때 자녀를 위한 간식을 직접 준비해보는 것도 ‘아빠 육아’를 실천하는 좋은 계기가 된다.

최근 식음료 업계에서는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하고 본연의 풍미를 살려주는 다양한 스낵킹(snacking)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수많은 제품 가운데 맛과 영양을 함께 따져가며 간식을 준비하는 정성이라면 ‘아빠 육아’ 동참의 첫걸음으로 충분하다.

코카-콜라사에서 출시한 씨앗음료 아데스(AdeS)는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주원료로 만든 식물성 음료로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소화에 부담이 없으며, 유당불내증 같은 우유 알러지가 있는 아이들도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다.

아데스 모델이자 국민아빠로 불리는 배우 차태현은 “어른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좋아할 맛과 식감으로 간식으로 제격”이라며 아이들에게 꼭 챙겨주고 싶은 간식으로 아데스를 꼽았다.

아데스는 아몬드의 깔끔한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아이들이 좋아할 초콜릿의 달콤함을 더한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