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최초로 한국서 선보여··· 초미세먼지 8분의1크기를 99.98%까지 제거’

- 헤파 13 집진필터 포함한 5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8분의1 크기를 99.98%까지 제거
- 5각 펜타 디자인에 패브릭 및 가죽 소재를 적용,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 구현
- 한국 소비자들 대상 컨셉트 테스트 거쳐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  미세먼지에 특화된 공기청정기 
- 하이마트, 백화점, 일렉트로룩스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서 판매··· 라이트 그레이와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색상

사진 :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

스웨덴에 본사를 둔 글로벌 리딩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PURE) A9’을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퓨어 A9은 딥 헤파 13설계를 핵심으로 한 겹겹이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정화능력을 한 층 끌어 올렸다.

이 시스템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 제거 ▶헤파13등급 집진 필터로 초미세먼지 8분의1 크기까지 99.98%  제거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숯 탈취 필터로 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 등 총 5단계로 구성돼, 생활 속 공기의 질을 최적화한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유럽 알레르기연구재단(ECARF)의 인증을 획득했다.

디자인 역시 퓨어A9의 강점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함으로 공간과의 조화를 강조했다.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에 가죽 소재의 손잡이, 메탈의 어우러짐은 정제되고 깔끔함을 연출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공기청정기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돼 온 소음도 대폭 해결했다. 일반 공기청정기의 360도 원형과 달리 5각면 흡입구로 더 넓게 공기를 흡입해 저소음으로도 고효율의 정화가 가능하다. 일렉트로룩스 자체 실험 결과, 최저 소음 20데시벨(dB)수준으로 조용하다.

이 밖에 현대적인 감각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빛 밝기를 감지해 숙면을 도와주는 나이트 모드, 미세먼지 농도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4단계 라이팅 및 편리한 이동을 도와주는 가죽 소재 손잡이와 바퀴 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또한, 최신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질 수치뿐만 아니라 제거된 오염물질 등 실내공기질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퓨어 A9은 라이트 그레이, 다크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소비자 가격은 18평형 89만 9000원, 12평형 74만 9000원이며, 롯데하이마트, 백화점, 일렉트로룩스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12평형 다크 그레이 색상은 G마켓과 옥션에서 오는 2월 24일까지 단독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문상영 대표는 “퓨어 A9 개발을 위해 한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 컨셉 테스트를 실시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출시한 ‘한국 맞춤형 공기청정기”라며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실내·외 공기오염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퓨어 A9은 국내 소비자들의 걱정을 완벽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퓨어 A9 출시를 통해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라인인 ‘퓨어 시리즈’를 완성했다.

사진 :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
사진 :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

퓨어 시리즈의 대표 제품으로는 지난해 8월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인 신개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 F9’을 비롯해 세계 최초로 ‘3D비전시스템’을 장착한 로봇청소기 ‘퓨어 i9’ 등이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최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배우 이정재를 앞세워 퓨어 시리즈 홍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문상영)는 2002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청소기와 주방가전을 중심으로 국내에서 공격적인 활동을 펼치며 대표적인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소기 부문에서는 무선청소기, 진공청소기, 로봇청소기로 이뤄진 완벽한 청소기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신개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PURE F9’을 비롯해 세계 최초로 3D 비전시스템을 갖춘 로봇청소기 ‘PURE i9’, 2000 와트가 넘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진공 청소기 ‘PURE D9’이 대표적이다.

이 가운데 ‘PURE F9’은 이미 전 세계 1,5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무선청소기’에 이름을 올린 ‘에르고라피도’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무선청소기 가운데 국내 최대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타사 대비 가장 긴 연속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일반모드 기준 최대 80분 , 가장 센 강모드 기준 최대 20분  까지 사용할 수 있어 한 번의 충전으로도 강모드에서 공급 면적 33평형에 해당하는 집안 청소를 충분히 끝낼 수 있다.

또한, 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리프트(FlexLift)’ 매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적용,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하중심 청소기의 장점과 틈새, 천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청소기의 장점을 결합했다.

주방 소형가전 부문에서는 전문가용 주방가전을 개발해 온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유러피안 모던 디자인, 소비자 편의성까지 갖춘 블렌더, 무선주전자, 커피메이커, 토스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 내 주방 소형가전의 프리미엄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마스터피스 컬렉션’은 최상위 주방 소형가전 라인으로 일렉트로룩스가 보유한 전문가용 주방 가전 제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2018년 10월 출시한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동급 미니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와트 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이 장착돼 갈기 힘든 얼음에서 견과류, 냉동 과일 등도 강력하게 분쇄 및 블렌딩하며, 무엇보다 테이크아웃 보틀을 이용해 다른 용기에 옮기는 번거로움 없이 뚜껑만 닫아서 바로 외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