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미아, 신세계 인수 1주년.. 사업확장 본격화 나선다
까사미아, 신세계 인수 1주년.. 사업확장 본격화 나선다
  • 최해영
  • 승인 2019.03.07 06:05
  • 조회수 16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년 한 해 사업 성장 발판 다져.. 올해부터 공격적 유통망 확대 및 사업 확장 추진
- 전문 경력직·매장 정규직 상시 채용 실시, 우수 인재 영입과 일자리 창출 지속 확대

사진 : 신세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신세계그룹 인수 1주년을 기점으로 홈퍼니싱 시장 입지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 : 신세계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casamia)’가 신세계그룹 인수 1주년을 기점으로 홈퍼니싱 시장 입지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오는 8일 신세계그룹 계열사 편입 1주년을 맞는 ‘까사미아’가 조직 정비를 끝마치고 올해부터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선다.

우선 올해 공격적인 매장 수 확대에 나서 3월 말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과 4월 관악점을 새롭게 오픈하고 올 연말까지 약 20여 개 매장을 추가 출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까사미아는 전국 100여 개 매장을 확보하며 고객 접점을 더욱 넓히게 된다.

특히,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과 같이 백화점을 비롯해 쇼핑몰, 아울렛, 이마트 등 신세계그룹 인프라를 적극 활용,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기존 일부 매장도 지역적 특성 및 상품 판매 전략에 따라 리뉴얼을 추진한다.

더불어 B2B 부분의 강화를 통해 시장 내 규모 및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같은 공격적인 사업확장 계획에 따라 상시 채용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인재 선점에 나선다. 온라인 공고(job.shinsegae.com)를 통해 경력직과 매장 판매 정규직 등을 수시 채용하는 등 고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점포 확대뿐만 아니라 상품 경쟁력 강화에도 박차를 가한다.

하이엔드 가구 ‘라메종’을 이달 중순 새롭게 론칭하고 하반기에는 해외 유명 디자이너와의 컬래버레이션 라인을 추가로 출시, 프리미엄 상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기존 까사미아 고객에게 신선한 변화를 체험하도록 함과 동시에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난해 인수 초 겪었던 위기를 상품 안전성 재정비 및 관리 체계 강화의 기회로 삼아 전 상품에 대해 공인 기관의 검수를 거치는 등 더욱 철저한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했으며 나아가 고객 신뢰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3월 8일 ㈜까사미아를 인수하며 리빙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이뤘다.

이는 최근 약 14조 규모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홈퍼니싱 시장을 겨냥해 그룹의 신 성장동력을 확보한 것으로, 신세계는 까사미아를 통해 유통 채널의 라이프스타일 분야 경쟁력 강화는 물론 단순 가구 브랜드를 넘어 제조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등 더 넓은 차원에서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까사미아가 신 성장동력으로 기대받는 만큼 조직 체계 강화에 있어서도 그룹 차원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신세계그룹의 지난해 정기 임원인사에서 그룹의 업무를 총괄하던 임병선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으며 더불어 신세계백화점의 디자인과 기획 전문 임원을 전면 배치, 조직 내 각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여 업무의 추진력과 효율성을 끌어올렸다.

까사미아 관계자는 “신세계 계열사 편입 이후 지난 한 해 동안 사업 성장을 위한 기반을 잘 다져온 만큼 올해는 홈퍼니싱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힘차게 발을 내딛는 시기가 될 것”이라며,

“기존 까사미아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다지는 것은 물론 새로운 고객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혁신을 시도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에 까사미아는 신세계그룹 편입 1주년을 기념해 3월 한 달간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본격적으로 결혼·이사 시즌에 돌입하는 시기적 특성에 맞춰 ‘신혼의 완성’을 테마로 신혼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

까사미아가 제안하는 신혼 가구 및 소품 패키지 구매 시 최대 20% 할인과 더불어 공간 평형대별 맞춤형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 신혼집 자랑 및 온라인몰 이용 후기 등 다채로운 SNS 참여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까사미아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동시 진행된다.

한편, 까사미아는 1982년 12월 창립해, 2018년 3월 신세계 계열사로 편입된 리빙 & 라이프스타일 기업이다.

모던, 내추럴을 기본 디자인 컨셉으로 고객의 심리와 감성 만족, 문화의 접목을 통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의 주거공간을 만든다.

36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독창적인 스타일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주거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 침구, 소품 아이템과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안한다.

가구, 침구, 소품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국내에 정착시켜 왔다. 실제 공간처럼 매장을 구성해 고객이 인테리어 트렌드와 스타일을 경험하게 한다.

까사미아는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고객의 주거공간을 위한 가구, 침구, 생활소품 등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스타일을 제안하며 고객과 함께 ‘행복한 나의 집’을 만들고 있다.

현재 온라인몰과 더불어 직영점, 대리점, 백화점 매장을 포함해 80여개의 오프라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최해영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