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심 지구에 600만m2의 정원 추가 예정
- 중국 역사의 중심지 시안이 고대의 정원 풍경을 재현

사진 : Xi’an Launches Flower City Project, Adding 6 million m2 Of Gardens to Central District.
사진 : Xi’an Launches Flower City Project, Adding 6 million m2 Of Gardens to Central District.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이자, 1,300년 전 수나라와 당나라의 황도였던 시안이 '꽃의 도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꽃을 심은 거리, 정원 및 도보를 비롯해 꽃으로 가득한 화랑과 들판으로 구성된 시스템을 조성해서, 시안 주민과 관광객 모두를 위해 고대에 번성했던 아름다운 관광 체험을 재현하는 것이다.

총 15,220km에 달하는 그린웨이를 기획한 이 프로젝트는 면적이 600만m2가 넘는 정원, 500km가 넘는 그린웨이, 그리고 50개의 꽃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주요 건설 프로젝트에는 2019년 개장을 목표로 하는 6개의 놀이공원, 2개의 헤리티지 공원, 수십 개의 거리 정원이 있다.

시안 도시관리 및 법집행청장 Li Pingwei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꽃과 식물의 커버리지를 크게 높여 녹색 도시를 만들 뿐만 아니라, 관광객과 시민이 연중 도시 곳곳에서 꽃을 즐길 수 있는 고대 꽃 감상의 매력을 재현하는 것이라고 한다.

Li 청장은 "이 프로젝트는 2019년 시안을 위한 핵심적인 프로젝트"라며 "기반시설과 장식 프로젝트를 통해 이 프로젝트를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안은 유명한 실크 로드의 출발점이며, 수 세기 전에는 세계 최대의 도시 중 하나였다"면서 "수천 명의 국제 무역업자와 상인들이 녹지와 행운으로 가득한 이 약속의 땅으로 몰려들었다.

시안은 전 세계에서 오는 손님을 위해 당시의 생태계를 재현하고, 이곳에서 현대적 요소의 역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대 도시 지구를 중심으로 하며, 신도시로 확장하는 이 프로젝트는 호텔 주변의 고속도로와 차도에서부터 공원과 지역사회까지 기능적인 공간을 비롯해 여가 공간도 활용하고, 여러 개의 생태계를 갖춘 개방적이고 다양한 도시를 만들 예정이다.

시안은 이 프로젝트를 통해 다채로운 도시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 다채로운 도시에서는 식물의 색, 냄새, 크기 및 계절에 따라 거리, 공원 및 도보를 설계하고, 그에 따라 지역별로 차별화된 거리, 공원 및 도보를 선보임으로써 독특한 경관을 연출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안에 도입되는 화훼 산업을 포함해 대중이 참여하는 녹색 산업도 전개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완공되면 15분 만에 그린웨이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광객과 시민에게 꽃 감상 지도를 배포하여, 이 지도에 따라 방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중국 서부 산시성의 수도 시안은 3천 년 이상의 역사가 있으며, 점토로 만든 병마용, 고대 도시벽화와 같은 유명한 관광명소를 지닌 세계적인 여행지다.

'중국의 야외 박물관'이란 별칭을 가진 시안은 중국 한나라 왕조 때 구축됐으며, 상업 부문에서 동양과 서양을 연결하는 고대의 무역로 네트워크인 실크로드의 시작점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