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는 2019년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의 결선 진출자를 발표하며, 여성 기업가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사회 안에서 이들의 핵심적인 역할과 경제에 대한 기여도를 보여주고자 한다.

사진 : 까르띠에, 2019년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 결선 진출자 발표
사진 : 까르띠에, 2018년 수상자

까르띠에는 2006년부터 인시아드(INSEAD) 비즈니스 스쿨 및 맥킨지 앤 컴퍼니(McKinsey & Company)와 협력하여 안정적인 재정 상태를 갖추고 활발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창의적인 여성 기업가를 후원해 왔다.

또한 이를 통해 지구의 미래를 위한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데 기여하고 더 많은 대중이 이러한 해결 방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해왔다.

13년 전 출범 이래로 세계 각지에서 18,000명 이상의 여성들이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에 지원했고, 7,000개가 넘는 일자리를 창출하는 205개의 기업이 52개국에서 운영되며, 400여 명에 이르는 선정 위원단과 코치들의 후원을 받고 있다.

올해부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극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 & 오세아니아, 두 개 지역으로 구분되어 총 7개 지역으로 대회가 확장됨에 따라 어워드 사상 최초로 21명의 결선 진출자가 선정되었고, 결선 진출자 중에는 <한국어 티칭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인 한국의 조연정 대표도 포함되어 있다.

사진 : 까르띠에, 2019년 결선 진출자 한국 '조연정 대표'
사진 : 까르띠에, 2019년 동아시아 지역 결선 진출자 한국 '조연정' Say Global, 한국어 티칭 온라인 플랫폼

올해 처음으로 함께한 일본과 스위스를 포함한 142개국 약 2,900명의 지원자 중에서 결선 진출자가 선정되어 최근 증가하고 있는 지원자수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2년간 싱가포르에서 진행되었던 어워드 프로그램이, 올해는 세계적인 기업가들의 활동 무대인 샌프란시스코로 자리를 옮겨, 4월 25일부터 5월 3일까지 결선 진출자들을 위한 파이널 위크와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결선 진출자들은 선정 위원단의 평가를 받기 위해 사업 계획을 제출하기 전, 인시아드(INSEAD) 네트워크 전문가들에게 코칭 세션과 준비 과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파급 효과(The Ripple Effect)"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19년 시상식은 커뮤니티와 더 넓은 사회 안에서 변화와 성장의 촉매제 역할을 수행하는 남성 및 여성 기업가들에게 경의를 표할 예정이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는 대화와 소통 세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TED와의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창의적이며 고무적인 동시에 영감을 주는 시상식을 만들어 갈 것이다.

7명의 수상자는 2019년 5월 2일 샌프란시스코 포트 메이슨 예술 문화 센터(Fort Mason Center for Arts & Culture)에서 열리는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미화 10만 달러의 상금을, 14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미화 3만 달러를 받게 된다.

7명의 수상자와 14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1:1 맞춤 멘토링, 미디어 노출, 국제적인 전문 네트워크 구축 기회와 인시아드(INSEAD) 최고 경영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리게 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