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 © 뉴스1

'믿고 듣는 보컬퀸' 그룹 소녀시대 태연의 새 싱글 '사계' 음원이 24일 공개된다.

2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연의 새 싱글 '사계'는 이날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타이틀 곡 '사계 (Four Seasons)'는 어쿠스틱 기타 중심의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얼터너티브 팝 장르의 곡으로 후렴구의 풍성한 스트링 선율과

태연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며 사랑의 심리를 사계절의 변화에 맞춰 표현했다.

히트메이커 켄지(Kenzie)가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더불어 함께 수록된 'Blue(블루)'는 피아노 기반의 미니멀한 구성으로 이뤄진 발라드 곡으로,

차분하고 절제된 분위기 속에 애절한 멜로디가 울림을 자아내며,

가사에는 '푸른'과 '우울한'이라는 'Blue'의 이중적 의미를 표현해 옛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이별 후에 느끼는 감정을 태연의 애틋한 보컬로 녹여내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지난 22일 선공개된 '사계 (Four Seasons)' 뮤직비디오는 태연의 섬세한 보컬과 풍성한 감성이 극대화된 감각적인 영상으로 호평을 얻으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태연은 24일 오후 5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앙코르 콘서트 ''s…one TAEYEON CONCERT(아포스트로피 에스…원 태연 콘서트)'의 마지막 공연을 펼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