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송재희가 ‘바벨’의 종영을 맞아 작품을 마치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 : 매니지먼트 구, 배우 송재희
사진 : 매니지먼트 구, 배우 송재희

TV조선 특별기획 ‘바벨’(극본 권순원, 박상욱/ 연출 윤성식/ 제작 하이그라운드, 원츠메이커 픽쳐스)은 복수를 위해 인생을 내던진 검사와 재벌과의 결혼으로 인해,

인생이 망가진 여배우의 사랑 그리고 살인과 암투 속에 드러나는 재벌가의 탐욕스러운 민낯과 몰락을 그린 ‘미스터리 격정 멜로’ 드라마.

송재희는 극 중 소심하고 유약한 마마보이 거산 그룹의 장남 태수호 역할을 맡아 임팩트 있는 연기로 극을 빈틈없이 채우며 완벽한 캐릭터 표현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강렬한 연기 변신이 인상적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송재희는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를 통해 “태수호라는 캐릭터는 표현할 수 있는 감정의 변화와 폭이 큰 인물이기에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배우로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역할이기에 연기 변신 자체에 대한 부담감보다는 연기에 대한 설렘과 기대가 컸다”며,

“태수호라는 역할을 준비하면서 겉으로 드러나는 폭력적이고 제멋대로인 태수호의 삶을 직설적으로 받아들이기보단 이해하려고 노력했다.

극에서 표현된 태수호의 잘못된 행동들이 절대 정당화되어서도, 동정으로 포장돼서도 안되기에 오히려 직설적이고 원색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고민했다”고 태수호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던 점을 밝혔다.

이어 송재희는 “시청자분들이 보시기에 잘 표현되었는지 모르겠지만 특히 마약에 관한 장면을 준비할 때 여러 작품들을 보며 ‘탐욕스럽고 나약한 인간이 마약을 통해 어떻게 파멸되어가는가’를 공부했던 기억이 난다. 심의 문제로 거의 모든 부분이 편집되어 아쉽기도 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또한 송재희는 극 중 모자 관계로 호흡을 맞춘 김해숙에 대해 “김해숙 선생님과 연기를 할 때 눈앞에서 펼쳐지는 선생님의 호흡 하나하나가 소름이 돋을 정도로 경이로웠다.

평소 너무나 존경하던 선생님과 호흡을 맞추게 되어 너무 영광이었고 마지막까지 후배들을 편안하게 대해주시고 챙겨주시는 모습에 감동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태수호 캐릭터의 매력에 대해 “알고 보면 약하고, 강하고, 착한 인물이다”고 밝힌 송재희는 “5부의 자살 시도 전까지 수호가 보여주는 ‘센’ 모습의 포인트는 사실 ‘약함’이었던 것 같다.

또한 생각이 바뀐 뒤 스스로 단번에 마약을 끊어낼 정도로 수호는 소중한 가치 앞에서 깨달음을 얻고 그 가치를 실현시킬 결단력과 추진력이 있는 강한 인물이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송재희는 “스스로 신의 자리에 오르려는 인간의 욕망과 악이 쌓아 올린 바벨탑이 처참히 무너지는 과정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운 시간이었다."며,

"작년 10월 말, 바벨 대본을 받아보고 처음 만난 태수호라는 인물에 설레고, 미친 듯이 오디션을 준비하고 며칠 후 오디션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들어 너무 기뻤다."라며,

"리딩을 하고 촬영을 시작하며 꿈이 현실이 되는 말도 안 되게 행복한 시간에 젖어 네 달을 웃고, 분노하고, 소리 지르고, 미치고, 울고, 깨닫고, 행복하고 하다 보니 어느덧 종방을 맞게 되었다”고 종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바벨’이라는 작품과 ‘태수호’라는 저는 끝났지만, 저에게 이 꿈같은 시간이 쉽게 잊혀지지 않을 것 같아 겁도 난다."며,

"부족한 저에게 꿈의 시간을 선물로 주신 윤성식 감독님과 작가님, 모든 스태프분들과 모든 배우님들, 특히 엄마 현숙 역의 김해숙 선생님, 우혁 역의 박시후 배우님, 오랜만에 복귀작에 상대 역의 영광을 준 영은 역의 임정은 배우님께 무한한 감사 드린다”며,

“태수호로 살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더 좋은 연기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그동안 태수호 캐릭터와 ‘바벨’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진심 어린 종영 소감을 마무리했다.

‘바벨’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송재희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