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북서부 최대의 도시인 시애틀은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 같은 로맨스 영화의 배경지이자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 1호점의 고향이기도한 흥미진진한 도시다.

사진 : 시애틀관광청
사진 : 시애틀관광청

시애틀로 로맨틱한 허니문을 떠나고 싶어 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시애틀 시티 패스’ 하나면 방문 가능한 훌륭한 관광 스폿들을 소개한다.

1. 스페이스 니들

사진 : 시애틀관광청, 스페이스 니들
사진 : 시애틀관광청, 스페이스 니들

스페이스 니들은 1962년 시애틀 세계박람회의 유산으로 시애틀의 초현대적 아이콘이라 할 수 있다.

높이는 총 184m이며, 160m 지점에 위치한 스페이스니들의 전망대에서는 360도 전망으로 퓨젯 만, 캐스케이드 산맥, 올림픽 산맥 및 시애틀 스카이라인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최근 스페이스 니들은 개장 이래 처음으로 무려 1억 달러(한화 약 1130억) 예산을 투입해 시설 리노베이션 공사를 진행했다. 전망대의 통유리를 교체하고, 회전 바닥, 와인 바 등 최신 시설로 단장했다.

스페이스 니들 150m 높이에 새롭게 설치된 더 루프에서는 세계 유일의 공중회전 유리 바닥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관광객들은 회전하는 유리 바닥 위를 걸으며 발 아래로 펼쳐진 아찔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듯한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2. 시애틀 아쿠아리움

사진 : 시애틀관광청, 시애틀 아쿠아리움
사진 : 시애틀관광청, 시애틀 아쿠아리움

시애틀 아쿠아리움에서는 4만 5000L의 물로 채워진 수족관 속 다양한 연어와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물고기들을 관람할 수 있다.

워싱턴 토종 해양 생물을 잠수부들과 함께 관람·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름다운 산호초로 가득 찬 수족관과 다양한 종류의 해양 포유동물을 둘러볼 수 있으며 돔을 따라 이동하면서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언더 워터 돔이 인기이다.

3. 아르고시 크루즈 하버 투어

사진 : 시애틀관광청, 아르고시 크루즈 하버 투어
사진 : 시애틀관광청, 아르고시 크루즈 하버 투어

시애틀의 대표 관광용 유람선 투어이다. 투어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유람선을 타고 가이드와 함께 엘리엇만, 올림픽 및 캐스케이스 산맥 등을 포함한 시애틀의 다양한 명소를 둘러볼 수 있다.

육지에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시애틀의 절경을 즐길 기회다. 만과 호수 위의 숨 막힐 듯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다.

4. 음악 박물관

사진 : 시애틀관광청, 음악 박물관
사진 : 시애틀관광청, 음악 박물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공동 창시자이자 고인이 된 폴 앨런이 설립한 시애틀 음악 박물관은 음악과 첨단 기술이 접목된 전시 공간이다.

로큰롤에 뿌리를 두었지만 모든 장르 음악의 창조와 혁신을 탐구할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전시로 여러 세대가 대중문화와 음악을 공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우며 각종 악기와 음악 기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다양한 장르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의 특별한 공예품과 희귀한 수집품들이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뮤지션들이 전하는 그들의 스토리를 통해 음악의 창작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다.

5.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

사진 : 시애틀관광청,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
사진 : 시애틀관광청,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은 레드 판다, 원숭이 올빼미, 붉은 매 등 1100종 이상의 동물을 만나 볼 수 있는 관광지다.

동물원과 인접한 우드랜드 파크 로즈 가든에서는 총 200여 종의 장미와 3000여 종의 식물을 만나볼 수 있다. 1924년 오픈 이래 매년 2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관광 명소이다.

6. 치훌리 가든 앤 글래스

사진 : 시애틀관광청, 치훌리 가든 앤 글래스
사진 : 시애틀관광청, 치훌리 가든 앤 글래스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애틀 출신 유리공예가 데일 치훌리가 디자인과 기획에 참여한 공간이다.

방문객들은 전시홀 내부와 아웃도어 정원에서 치훌리가 직접 불어 만든 수천 점의 컬러풀한 유리공예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글래스하우스 천장에 전시되어 있는 1340개의 레드, 오렌지, 노랑 색감의 유리로 만든 아름다운 구조물은 꼭 봐야 할 전시물이다.

7.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사진 : 시애틀관광청,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사진 : 시애틀관광청,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시애틀 세계박람회 때 건설된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는 아이와 어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센터로 상설 전시관과 특별 전시관으로 나뉘어 있다.

상설 전시관에는 움직이는 공룡, 열대 나비의 집, 곤충 마을과 퓨젓 만 모형 등이 전시되어 있고, 각종 동물과 기술 관련 전시도 있다.

또한 두 개의 아이맥스 영화관은 3D 입체 영화관과 초대형 스크린 시설을 갖추어 생생한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세 가지 테마의 VR 체험관을 열어 더욱 재미를 높여준다.

▷ 시애틀 시티패스

시애틀 시티패스는 시애틀 주요 관광지 5곳을 일반 입장권 대비 무려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유료 패스다.

이용 가능한 관광지는 스페이스 니들, 시애틀 아쿠아리움, 아르고시 크루즈 하버 투어, 음악 박물관과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 둘 중 한 곳, 치훌리 가든 앤 글래스와 퍼시픽 사이언스 센터 둘 중 한 곳이다.

시티패스는 첫 사용일로부터 9일 동안 유효하며 시티패스 가격(올해 3월 1일부터 인상분 적용가)은 성인 99달러 어린이(만 5~12세) 79달러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