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예능프로그램 ‘스페인하숙’이 한창 인기몰이 중인 가운데 프로그램 속 커피메이커가 화제다.

사진 : 일렉트로룩스
사진 : 일렉트로룩스
사진 : 일렉트로룩스
사진 : 일렉트로룩스

이 프로그램에서 배정남은 매일 아침 새벽같이 일어나 형들의 모닝 커피를 챙기는 싹싹한 막내의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설거지나 식사 준비 등 눈코 틀새 없이 바쁜 와중에도 커피 한잔의 여유를 선사하며 ‘커피요정’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형들도 동생이 정성 들여 타주는 커피 맛에 흠뻑 빠졌다.

방송 내 커피를 마시는 장면이 자주 등장하면서 커피메이커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커피 맛의 숨은 비결이 이 제품의 오토 기능인 것으로 밝혀지면서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고 있다.

이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커피요정의 커피 맛은 어떨지 너무 궁금하다”, “오토 기능을 바리스타처럼 사용하는 천상 모델 배정남” 등 다양한 반응을 쏟아냈다.

스페인하숙 속 커피메이커는 스웨덴 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오토 기능은 ‘커피 프로그래밍’으로 이 기능 하나면 커피 농도조절부터 보온, 추출 등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버튼 하나로 소비자가 원하는 커피 맛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원터치 아로마 선택기(AromaStrengthTM)’를 통해 일정 시간보다 커피를 천천히 추출함으로써 원두의 아로마 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며,

‘원두 샤워 시스템(ProBrewTM)’으로는 균일하게 원두 깊숙이 온수를 분사해 물이 원두와 맞닿으면서 발생하는 열 손실을 줄여, 마지막 한 방울까지 맛있는 커피를 추출할 수 있다.

디자인 역시 북유럽의 감성을 담은 모던하고 간결한 스칸디나비안 스타일로 주방의 품격을 한층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보기 편한 스마트 LCD디스플레이, 분리 세척이 가능한 투명 물탱크와 일반 필터보다 오랜 사용시간을 자랑하는 골드 톤의 영구 필터 등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룩스 관계자는 “커피의 본고장 격인 유럽에서 일렉트로룩스 커피메이커는 이미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며 “스페인하숙을 통해 일렉트로룩스 커피메이커가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일렉트로룩스(Electrolux)는 유럽 최대 가전 그룹이자 글로벌 리딩 가전 그룹으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강국 스웨덴에 본사를 두고 전세계 가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는 로봇·유선·무선 청소기 등 생활가전과 블렌더, 무선주전자 등 소형가전까지 사려 깊은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로 가정과 전문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전 세계 56,000명 이상의 일렉트로룩스 그룹 직원들은 깊은 소비자 통찰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렉트로룩스(Electrolux), 아에게(AEG), 자누시(Zanussi), 프리지데어(Frigidaire) 등의 세계적인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은 전세계 15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6,0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약 1,221억 SEK (한화 약 15조 547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의 대명사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는 2002년 한국 지사 설립 이후, 청소기와 주방가전을 중심으로 국내에서 공격적인 활동을 펼치며 대표적인 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청소기 부문에서는 무선청소기, 진공청소기, 로봇청소기로 이뤄진 완벽한 청소기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신개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 F9’을 비롯해 세계 최초로 3D 비전시스템을 갖춘 로봇청소기 ‘퓨어 i9’, 2000 와트가 넘는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진공 청소기 ‘퓨어 D9’이 대표적이다.

이 가운데 ‘퓨어 F9’은 이미 전 세계 1,50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무선청소기’에 이름을 올린 ‘에르고라피도’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무선청소기 가운데 국내 최대용량인 36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 타사 대비 가장 긴 연속 사용시간을 자랑한다. 일반모드 기준 최대 80분 , 가장 센 강모드 기준 최대 20분  까지 사용할 수 있어 한 번의 충전으로도 강모드에서 공급 면적 33평형에 해당하는 집안 청소를 충분히 끝낼 수 있다.

또한, 메인 모터의 위치를 위아래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리프트(FlexLift)’ 매커니즘을 세계 최초로 적용, 손목에 무리가 덜 가는 하중심 청소기의 장점과 틈새, 천장 청소 등에 특화된 상중심 청소기의 장점을 결합했다.

주방 소형가전 부문에서는 전문가용 주방가전을 개발해 온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유러피안 모던 디자인, 소비자 편의성까지 갖춘 블렌더, 무선주전자, 커피메이커, 토스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한국 내 주방 소형가전의 프리미엄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마스터피스 컬렉션’은 최상위 주방 소형가전 라인으로 일렉트로룩스가 보유한 전문가용 주방 가전 제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2018년 10월 출시한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동급 미니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와트 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이 장착되어 있어, 

갈기 힘든 얼음에서 견과류, 냉동 과일 등도 강력하게 분쇄 및 블렌딩하며, 무엇보다 테이크아웃 보틀을 이용해 다른 용기에 옮기는 번거로움 없이 뚜껑만 닫아서 바로 외출 가능하다.

2019년 2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퓨어 A9’은 딥 헤파 13설계를 핵심으로 한 겹겹이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정화능력을 한 층 끌어 올렸다.

이 시스템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 제거, 헤파13등급 집진 필터로 초미세먼지 8분의1 크기까지 99.98% 제거, 박테리아 및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숯 탈취 필터로 생활악취 제거, 새집증후군 원인 물질 제거 등 총 5단계로 구성돼, 생활 속 공기의 질을 최적화한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인증기관인 유럽 알레르기연구재단(ECARF)의 인증을 획득했다.

디자인 역시 퓨어A9의 강점이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 특유의 모던하고 심플함으로 공간과의 조화를 강조했다. 패브릭 소재의 5각 펜타 디자인에 가죽 소재의 손잡이, 메탈의 어우러짐은 정제되고 깔끔함을 연출해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손색이 없다.

▷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청소기 부문 소비자 만족도 1위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에서 무선청소기 부문 2년 지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인지도, 매출, 시장점유율 등을 고려해 1차 후보를 선별한 후 전국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심의를 통해 각 부문 대상을 선정하는 등 엄격한 절차로 신뢰도가 높다.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는 7.0점 만점에 5.35점을 얻어, 무선청소기 브랜드 중 유일하게 기대치(5.32점) 점수를 뛰어 넘으며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6년 조사에서 만족도 1위를 기록한 데 이은 또 다른 1위다.

▷ 서울 YWCA의 13개 브랜드 전기포트 실험에서 온도정확성 우수 평가

일렉트로룩스의 전기포트인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은 총 8단계 맞춤 온도 조절 기능을 통해 분유(50℃), 드립 커피(95℃)와 녹차(80℃) 등 각종 커피와 티의 가장 맛있는 온도를 정확히 맞출 수 있다.

지난해 서울 YWCA가 13개 브랜드 전기포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실험에서 온도 편차 1.86도를 기록, 온도 정확성이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됐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