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만나는 전 세계 첫 ‘피쉬 소믈리에’
하와이에서 만나는 전 세계 첫 ‘피쉬 소믈리에’
  • 고성송
  • 승인 2019.04.11 18:00
  • 조회수 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오아후에 위치한 “포시즌스 오아후”는 대표 레스토랑 ‘미나스 피쉬 하우스’에서 전 세계 호텔 업계 최초로 피쉬 소믈리에를 선보인다.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리조트 전경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리조트 전경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미나스 피쉬 하우스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미나스 피쉬 하우스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피쉬 소믈리에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피쉬 소믈리에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피쉬 소믈리에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피쉬 소믈리에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피쉬 소믈리에
사진 : 포시즌스 오아후 - 피쉬 소믈리에

피쉬 소믈리에는 그 날 잡은 최고의 생선 옵션을 제시하고, 손님 기호에 가장 적합한 생선을 추천한다.

마히마히, 아히(참치) 등 하와이의 유명한 생선들 외 보다 다양한 생선을 소개하고, 그에 얽힌 하와이 지역 및 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며 전통 알로하 정신이 무엇인지도 식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

포시즌스 투숙객들은 리조트에서 가까운 포카후 포인트에서 피쉬 소믈리에와 종일 혹은 반나절을 함께하며, 밤 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액티비티도 이용할 수 있다.

하와이 오아후 섬 서쪽 해안에 위치한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 (이하, 포시즌스 오아후)는 리조트의 대표 레스토랑 ‘미나스 피쉬 하우스’에서 전 세계 호텔 업계 최초로 피쉬 소믈리에를 선보인다.

미나스 피쉬 하우스는 셰프계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제임스 비어드 재단의 최고 셰프에 이름을 올린 ‘마이클 미나’가 하와이에서 운영하는 유일한 시푸드 레스토랑으로, 포시즌스 오아후 오픈 후 올해로 오픈 1주년을 맞이한다.

미나 셰프는 하와이 바다에서 그 날 잡히는 가장 질 좋은 생선을 다양하고 신선하게 제공하기 위해 피쉬 소믈리에라는 이색 서비스를 개발했다.

피쉬 소믈리에는 재레드 장 Jared Chang와 라이언 하우저 Ryan Houser가 맡는다. 

재레드는 미나 셰프가 레스토랑 운영을 위해 처음 섭외했던 인물로, 하와이 바다 실정을 가장 잘 아는 로컬 어부이기도 하다. 라이언은 재레드의 오랜 파트너이자 친구로, 각종 해산물 요리뿐만 아니라 하와이 생선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자랑한다.

피쉬 소믈리에는 레스토랑의 모든 테이블에 직접 방문해 그 날 잡은 최고의 생선 옵션을 제시하고, 손님 기호에 가장 적합한 생선을 추천한다.

각종 어류와 해산물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공유하며 식감과 요리 과정, 무엇보다 맛을 바탕으로 한 생선 페어링을 제공하여 특별한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피쉬 소믈리에는 마히마히, 아히(참치) 등 하와이의 유명한 생선들 외 보다 다양한 생선을 소개하고, 그에 얽힌 하와이 지역 및 문화 이야기를 들려주며 전통 알로하 정신(환대 정신)이 무엇인지도 식사를 통해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선택한 생선은 미나스 피쉬 하우스의 총주방장 개릭 맨도사 Garrick Mendoza의 주도하에 통째로 요리된다.

미나 셰프가 개발한 소스를 포함해 하와이 땅에서 자란 생강과 콩, 양파를 활용한 소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된 생선들이 다시 테이블에 나오면 피쉬 소믈리에가 직접 손질해 서빙하는 등 흥미로운 볼거리도 제공한다.  

마이클 미나 셰프는 “질 좋은 생선을 선보이고 이런 생선을 통째로 요리하는 것은 미나스 피쉬 하우스의 상징이자 자랑이다”며,

“전 세계 여느 시푸드 레스토랑에서는 선보일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연구한 결과 피쉬 소믈리에를 선보이게 되었다. 하와이 전반에 걸친 폭넓은 어획 정보와 이해, 생선에 대한 열정을 소유한 재레드와 라이언과 함께 그 어디에서도 경험하지 못할 다이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라이언 하우저 피쉬 소믈리에는 “하와이 정통 스피어피싱(작살낚시)에 대한 끝없는 열정은 물론 오아후 서해안의 깨끗한 물에서 잡히는 다양한 생선에 대한 지식을 보유한다”며,

“각 손님의 특성과 입맛에 맞는 생선 페어링를 제공하며 보다 많은 이들이 하와이 생선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미나스 피쉬 하우스는 포시즌스 오아후가 세계적인 스타 셰프 마이클 미나와 파트너십을 맺어 운영하는 레스토랑이다.

하와이에서 가장 신선한 로컬 생선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해산물과 육류 요리 등 진정한 하와이식 산해진미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로는 거대한 하와이안 시푸드 탑, 계절 생선 요리, 포케(하와이식 생선 샐러드), 킹크랩과 새우 등을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포함하며, 코올리나 해변을 바라보는 모래사장 위 테이블과 캠프파이어 등 이색적인 식사도 가능하다.

또한 포시즌스 투숙객들은 리조트에서 가까운 포카후 포인트 Pokahu Point에서 피쉬 소믈리에와 종일 혹은 반나절을 함께하며, 밤 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레스토랑 예약은 오픈 테이블이나, 전화 1-808-679-0079로 하면 된다.

한편, 하와이의 심장, 오아후 섬 서쪽 해안의 코올리나 지역에서 만나는 럭셔리 오아시스 “포시즌스 리조트 오아후 앳 코올리나(Four Seasons Resort O‘ahu at Ko Olina)”는 호놀룰루 공항에서 불과 35분 거리에 자리한 비치 리조트이다.

리조트 북쪽으로는 청정 자연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라니쿠호누아(Lanikuhonua, 하늘과 땅이 맞닿은 곳)가 펼쳐지고, 남쪽으로는 4개의 아름다운 코올리나 라군이 위치해 휴양으로는 최적의 위치를 자랑하며, 미국의 유명 여행전문지 ‘트래블앤레저’에서 2017년 전세계 최고의 신규 리조트로 선정된바 있다.

포시즌스 오아후는 클래식한 하와이 스타일과 함께 기품 있는 시설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끝없는 태평양의 절경과 에메랄드빛 눈부신 코올리나 라군 전망이 펼쳐지는 370개의 호화로운 객실, 5개의 레스토랑&바, 4개의 수영장, 980평이 넘는 스파 및 웰니스센터 등 포시즌스 특유의 품격이 묻어나는 시설을 자랑한다.

각종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코올리나 골프 클럽이 짧은 도보거리에 있으며, 하와이 유일의 프라이빗 항구인 코올리나 마리나도 차로 몇 분 거리에 위치한다.

2016년부터는 하와이에서 존경 받는 다양한 분야의 로컬 장인과 함께 하와이 고유의 문화와 예술을 기리는 워크숍 프로그램 #FSWayfinders(포시즌스 웨이파인더스)를 선보이며 주목 받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기쁨의 땅(Place of Joy)’이라는 의미를 가진 코올리나는 1년 내내 화창한 날씨를 자랑하는 오아후 섬 서쪽 해안에 위치한 고급 리조트 단지로, “리조트 라이프 스타일 커뮤니티”로 개발된 하와이의 떠오르는 관광지이다.

낚시와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해변가 뒤로 장엄한 와이아나에(Wai'anae) 산맥이 우뚝 솟아있는 이곳은 아는 사람만 찾아오는 비밀스러운 장소였지만 현재는 전 세계 각지의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코올리나는 호놀룰루 국제공항에서 불과 27km 거리에 자리한 곳으로, 아름다운 바다와 산으로 둘러싸인 약 78만 평 규모의 리조트와 아름다운 라군 및 백사장, 약 2.5km에 이르는 해안 산책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올리나 지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성송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