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가 미국 기업체 행사 전문 미디어인 트레이드 쇼 뉴스 네트워크(TSNN)에 의해 25년 연속 미국 최고의 컨벤션 도시로 선정됐다.

사진 : LVCC District Phase Two Expansion 2
사진 : LVCC District Phase Two Expansion 2
사진 : LVCC District Phase Two Expansion
사진 : LVCC District Phase Two Expansion

TSNN은 한 해 동안 미국 내에서 개최된 컨벤션을 대상으로 지역, 행사장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위부터 250위까지의 순위를 집계 및 발표한다.

라스베이거스는 작년 한 해 동안 총 48건의 대형 컨벤션을 유치하며 다시 한번 미국 대표 컨벤션 도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라스베이거스 관광청에 따르면, 2018년 한 해 동안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한 방문객이 약 650만명에 달했으며, 컨벤션 산업은 약 98억 달러의 경제 효과와 6만 5천 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정도로 도시 산업의 방대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라스베이거스에는 전미 10대 컨벤션 센터 중 3 곳인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만달레이 베이 컨벤션 센터, 샌즈 엑스포 컨벤션 센터가 위치해 있어 세계적인 대규모 MICE 행사의 중심지로 각광 받고 있으며,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는 2021년 완공을 목표로 대대적인 확장 공사가 현재 진행 중이다. 확장 공사가 완료되면 총 약 60만 제곱미터 규모를 갖출 예정이다.

한편, 라스베이거스 관광청(the Las Vegas Convention and Visitors Authority)은 네바다 주 남부 지역을 최고의 여행지 및 컨벤션 지역으로 알리기 위해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및 캐쉬먼센터와 긴밀한 협업 관계에 있다.

단일 도시로는 최다 15만1,000개의 호텔 객실 및 약 100 만m2 규모의 행사장을 갖춘 라스베이거스의 관광청은 상용 및 레저 방문객 수를 증가시키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