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온도를 알려주는 인덕션 프라이팬

종합주방용품 전문기업 PN풍년(대표 유재원)이 온도에 따라 프라이팬 컬러가 변화하는 ‘샤르텐 스칼렛 레드 IH’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 : PN풍년 '샤르텐 스칼렛 레드 IH'
사진 : PN풍년 '샤르텐 스칼렛 레드 IH'

28㎝ 프라이팬과 궁중팬 두 가지로 출시되는 '샤르텐 스칼렛 레드 IH’는 감열코팅(Sensible Heat Coating)이 적용된 스마트 프라이팬이다.

감열코팅은 온도가 높아지면 내면이 어두운 스칼렛 레드 컬러로 서서히 변하면서 마블이 나타나는 코팅으로 프라이팬의 열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코팅에는 강철보다 약 200배 단단한 내구성과 다이아몬드보다 2배 이상 높은 열전도성을 발휘하는 그래핀(Graphene)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프라이팬 내면은 이음새가 없는 스터드 웰딩 공법이 적용되어 음식물 끼임 걱정이 없어 위생적이며 외면은 세라믹 코팅으로 되어있어 마모와 스크래치에 강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제품 바닥면에는 PN풍년 샤르텐 뉴 프리노 IH와 동일한 특수 기어 드라이브(Gear Drive) 패턴 IH판이 적용되어 열을 빠르고 균일하게 전달해주며 인덕션을 비롯한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PN풍년 관계자는 “샤르텐 스칼렛 레드 IH는 시각적으로 프라이팬 내면의 열기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그립감, 열 전도율 등 프라이팬의 기본적인 기능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한 제품이다”며

“기본에 충실하면서 기능적 층면이 향상된 샤르텐 스칼렛 레드 IH와 함께 다양한 요리에 도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