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카 카메라, 4730만 화소 콤팩트 카메라 ‘라이카 Q2’ 출시
라이카 카메라, 4730만 화소 콤팩트 카메라 ‘라이카 Q2’ 출시
  • 최해영
  • 승인 2019.04.27 06:00
  • 조회수 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년 전통의 독일 명품 라이카(Leica) 카메라가 라이카 Q 시리즈의 신제품 라이카 Q2(Leica Q2)를 출시했다.

사진 : Leica_Q2
사진 : Leica_Q2
사진 : Leica_Q2
사진 : Leica_Q2

라이카 Q2는 오리지널 라이카 렌즈인 라이카 주미룩스 28mm f/1.7 ASPH.와 고화소 풀 프레임 CMOS 센서를 장착했다.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하는 3.68메가픽셀의 OLED 전자식 뷰파인더는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하며, 4730만 화소의 센서는 전력 소모는 더욱 낮아졌음에도 4K 고해상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제품의 라이카 주미룩스 28mm f/1.7 ASPH. 렌즈와 빠른 조리개 값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고의 이미지를 구현한다.

렌즈로부터 17cm의 근접 초점 거리를 갖춘 매크로 모드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으며, 수동 또는 자동 초점 중 선택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잠금 장치가 렌즈에 장착되어 콤팩트 카메라라는 이름에 걸맞게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줌 기능은 최대 75mm까지 확장하여 이미지를 더욱 유연하게 연출할 수 있다. 본래의 28mm 화각 외에도 35, 50 또는 75mm 디지털 크롭으로 다양한 앵글을 즉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새로운 라이카 Q2는 고유한 썸 레스트(thumb rest) 및 세련된 다이아몬드 패턴의 가죽 재질로 최적의 그립감을 보장한다.

바디 소재의 측면에서는 동급 카메라 중 유일하게 방진 및 생활 방수 기능(IP52)을 갖춘 보호 실링을 탑재하고 있어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최상의 이미지 품질을 보장한다.

또한, 새롭게 변경된 디옵터 설정 다이얼과 셔터 릴리즈 버튼은 이전 모델보다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라이카 Q2는 0.15초 안에 피사체의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콤팩트 풀 프레임 카메라 군에서 가장 빠른 오토 포커싱 성능을 자랑한다.

새롭게 개발된 ‘라이카 마에스트로 2 프로세서’는 초당 10장까지 높은 해상도의 이미지 처리가 가능토록 했다.

라이카가 선보이는 스마트 폰 전용 앱인 라이카 포토스(Leica FOTOS)’를 통해 스마트 폰에서 카메라를 원격 제어하고 iOS 또는 안드로이드 장치로 사진을 빠르고 쉽게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다.

사용자는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바로 공유하거나 이미지 편집 후 다양한 방법으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라이카 Q2는 전용 액세서리와 함께 전국 라이카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라이카 카메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해영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