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영양을 듬뿍 담은 제품은 기본, 독특한 패키지로 소장욕구를 부르는 ‘푸드메틱’ 아이템들을 모아봤다.

사진 : Pixabay
사진 : Pixabay

‘푸드메틱’이란 ‘푸드(Food)’와 ‘코스메틱(Cosmetic)’의 합성어로 특정 식품의 성분부터 향, 질감 등을 그대로 재현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푸드메틱 제품에 함유된 성분은 각종 비타민과 풍부한 영양분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재생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와 효능에 대한 기대가 크다.

▷ 내 피부에 전달하는 슈퍼푸드

슈퍼푸드는 말 그대로 영양이 풍부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식품이다. 미국 타임지는 토마토, 녹차, 귀리 등을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했다.

슈퍼푸드는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피부 면역력 강화 및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어 화장품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청호 나이스뷰티의 브랜드 휘엔느 ‘토마토 리바이탈 선스틱’은 슈퍼푸드 토마토추출물을 함유한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의 선스틱이다.

SPF50+ PA++++로 완벽하게 자외선을 차단하고, 미백, 주름개선 효과까지 갖춘 3중 기능성 제품이다. 주요성분으로는 바이오사카라이드 검-4와 루핀 펩타이드가 함유되어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다.

땀이나 물에 강해 불볕 더위 속에도 장시간 지속력을 유지할 수 있으며, 휴대성이 좋아서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이니스프리 ‘오트 마일드 모이스처 인텐시브 로션’은 오트 추출물과 식물성 오트 버터 콤플렉스가 극건조 피부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특히 수분을 끌어당기는 오트가 함유돼 보습 케어에 탁월하다.  체온에 부드럽게 녹아 피부에 밀착 되며, 덧바르거나 메이크업을 얹어도 겉도는 번들거림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 건강한 피부에, 재미까지 부르는 패키지

피부에 좋은 성분이 있는 식재료를 원료로 사용함은 물론 아기자기하고 재미있는 디자인의 패키지는 보기만 해도 갖고 싶어지는 소장욕구를 일으킨다. 

게리쏭 ‘스퀴징 후르츠 핸드 크림 복숭아’는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남김없이 짜서 쓸 수 있는 신개념 핸드크림이다. 복숭아추출물이 함유돼 달콤한 과일향을 풍기며 마유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손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네이처리퍼블릭 ‘그릭 요거트팩 플레인’은 그릭 요거트 성분을 함유한 수면팩으로 실제 요거트와 흡사한 외형은 물론 쫀쫀한 제형까지 갖췄다.

비피다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등 4가지 유산균 콤플렉스가 함유됐으며, 크림 타임 팩으로 씻어낼 필요 없이 아침 저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