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성분 걱정 덜어주는 ‘발효’ 화장품이 대세
유해성분 걱정 덜어주는 ‘발효’ 화장품이 대세
  • 황현선
  • 승인 2019.05.10 05:00
  • 조회수 19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에 순하고 유효성분 효과 높이는 발효 화장품으로 환절기 피부 관리

화장품 속 유해성분이 검출되었다는 뉴스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은 믿을 수 있는 원료를 찾고 안심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

이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안전성이 보장된 발효 화장품이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사진 : Pixabay 제공
사진 : Pixabay 제공

발효란 미생물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효소를 이용해 유기물을 분해시켜 이로운 물질이 만들어지는 것을 말한다.

발효 화장품은 이러한 발효 공법을 화장품에 도입한 것으로 발효균을 제거하고 동시에 효소 외의 유효성분을 함께 추출함으로써 기존에 효능을 극대화시킨 것이다.

발효 화장품은 피부 자극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미생물을 발효시키는 과정에서 유효성분들이 함께 추출된다. 피부에 좋은 각종 아미노산, 항산화 물질 등 유효성분이 증가해 피부에 보습을 부여하여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 발효 과정을 통해 유효성분의 입자가 나노 크기까지 작아져 일반 화장품보다 탁월한 흡수력은 물론 원료의 독성이 제거되어 제품의 안정성도 높아진다.

사진 : 청호 나이스뷰티 카베엘라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바닐라 슬리핑 팩’, 한율 ‘달빛유자 오일 토너’
사진 : 청호 나이스뷰티 카베엘라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바닐라 슬리핑 팩’, 한율 ‘달빛유자 오일 토너’

청호 나이스뷰티의 브랜드 카베엘라 ‘카베엘라 퍼멘테이션 바닐라 슬리핑 팩’은 커피 생두를 발효 숙성시켜 피부 유효성분을 최대화하는 특허기술 에스프레소 추출공법으로 만들었다.

카페인 함량은 줄이고 피부에 좋은 영양분을 높였으며,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발효커피추출물이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준다.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보습과 노화예방에 탁월한 바닐라 열매추출물과 잡티 예방과 미백에 도움을 주는 히브스커스, 나팔꽃 추출물이 함유됐다.

한율 ‘달빛유자 오일 토너’는 유자껍질을 10일간 발효해 얻은 자연발효 유자수™가 비타민 에너지 활성화를 통해 피부피로와 건조함을 잊게 한다. 유자 껍질 오일의 고보습력을 그대로 담아내 유수분 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다.

사진 :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노워시 클렌징 워터’, 메디힐 ‘메이언스 두부밀크 마스크’
사진 :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노워시 클렌징 워터’, 메디힐 ‘메이언스 두부밀크 마스크’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노워시 클렌징 워터’는 세계 최초 자연발효 녹차 청태전을 사용한 워터 타입 클렌저다.

발효 녹차 추출물을 100% 사용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지우고 피부 보습막 형성 및 수분 공급을 도와 세정력과 촉촉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메디힐 ‘메이언스 두부밀크 마스크’는 락토바실러스 발효물과 비피다발효여과물, 이스트성분 등의 토푸밀크 콤플렉스로 피부에 영양과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마스크팩이다.

부드러운 밀크 타입의 제형과 대나무를 소재로 한 3중 레이어링 엠보구조의 자연 친화적인 벨로 소프트 시트를 매칭해 피부 밀착력을 높여준다.

한편 청호 나이스뷰티는 정수기 회사로 알려진 청호나이스가 1996년부터 진행한 전문 화장품 브랜드이다.

정수기의 '깨끗한 물' 이미지가 좋은 성분의 화장품과 깨끗한 피부까지 연결돼 소비자의 외적인 아름다움과 내적인 건강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청호 나이스뷰티는 닥터윌리엄제이 프로젝트, 휘엔느, 카베엘라, 베니즈와, 시몬말레, 퓨어미, 아칸실의 브랜드를 론칭하며, 독자적 로컬라인을 갖춘 토탈뷰티케어 브랜드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