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기념 한국의 꽃을 담은 '플로라 코리아니카' 한정판 공개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기념 한국의 꽃을 담은 '플로라 코리아니카' 한정판 공개
  • 고현준
  • 승인 2019.05.09 00:30
  • 조회수 5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야생화의 아름다움, 그릇 위에 피어나다!

244년 전통의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지사장 오동은)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덴마크 국보이자 뛰어난 공예술품으로 손꼽히는 플로라 다니카 라인에서 특별 한정판 '플로라 코리아니카(Flora Koreanica)'를 출시한다.

사진 : 로얄코펜하겐, 플로라 코리아니카 참나리 접시(좌), 금낭화 컵앤소서 (우)
사진 : 로얄코펜하겐, 플로라 코리아니카 참나리 접시(좌), 금낭화 컵앤소서 (우)
사진 : 로얄코펜하겐, 자운영 접시(좌), 꿩의 비름 컵앤소서(우)
사진 : 로얄코펜하겐, 자운영 접시(좌), 꿩의 비름 컵앤소서(우)

덴마크 식물도감의 이름을 딴 ‘플로라 다니카(Flora Danica)’는 1790년에 탄생해 지금까지도 덴마크 왕실에서 공식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덴마크 식물도감에 수록된 3천여 가지 꽃과 양치류 등의 세밀화를 정교한 수작업으로 자기에 그대로 옮겨놓은 덴마크 최고의 걸작이자 로얄코펜하겐의 장인정신을 보여주는 최상위 라인이다.

한국에만 특별히 선보이는 이번 '플로라 코리아니카'는 한국로얄코펜하겐의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덴마크 페인팅 명장이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야생화를 그대로 자기에 그려낸 제품이다.

한국 세밀화 1대 작가인 송훈 선생의 <우리식물세밀화> 중에서 자운영, 꿩의 비름, 참나리, 금낭화, 원추리 등 총 5점을 선정했으며, 곡선의 자기 위에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섬세한 붓질로 정교하게 구현해냈다.

각각의 제품은 우리 야생화만이 가진 아름다움을 숙련된 덴마크 장인들의 핸드페인팅 공정과 유약을 발라 구워낸 매끈한 도자기 위에 그림을 그리는 오버글레이즈(Overglaze) 채색 기법 등을 통해 보다 정교한 형태, 생생한 색채, 화려한 금도금이 어우러져 마치 살아 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켰다.

특히 이번 플로라 코리아니카의 한정판 제품에는 테두리가 분홍색인 플로라 다니카와 차별화시켜 푸른색의 테두리가 적용됐으며, 더불어 각각의 야생화가 갖고 있는 꽃말의 특별한 의미가 있어 소장가치가 높다.

먼저 '나의 행복과 감화'를 뜻하는 '자운영'과 '평안'을 뜻하는 '꿩의 비름'은 "평화로부터 오는 나의 행복"을, '진실한 마음'의 '참나리'와 '당신을 따르겠습니다'의 '금낭화'는 "진실한 마음으로 당신을 따르겠습니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특별함을 더한다.

이와 함께 한국과 덴마크의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원추리'를 담은 플로라 코리아니카와 덴마크의 '꽃고비'를 그린 플로라 다니카로 구성된 세트를 출시하며 모두 '기다림'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국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이번 플로라 코리아니카는 한국지사 창립 이래 지난 25년간 로얄코펜하겐을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덴마크 국보인 플로라 다니카에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담아 특별히 선보이게된 한정판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로얄코펜하겐만의 오랜 헤리티지와 예술성을 담은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특별한 가치를 전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기념 특별 한정판 신제품 플로라 코리아니카는 전국 로얄코펜하겐 백화점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로얄 코펜하겐(Royal Copenhagen)은 244년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로 전세계 명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뛰어난 공예술로 인정받는 플로라다니카(Flora Danica)와 1197번의 붓질을 통해 완성되는 블루 플레인(Blue Plain)은 로얄 코펜하겐의 장인정신을 그대로 보여주는 제품들이다.

로얄 코펜하겐은 ‘일상에 럭셔리를 담다(Everyday Luxury)’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대와 유행을 초월한 명품의 예술적 가치를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세계 30여 개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로얄 코펜하겐은 1994년 한국에 현지 법인인 한국로얄코펜하겐㈜을 설립했으며, 현재 전국에 총 19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로얄 코펜하겐은 2012년 업계 최초로 파손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로얄코펜하겐 매장에서 구매한 제품이 파손될 경우 2년 안에 보증서와 함께 파손품을 매장으로 가져오면 동일한 제품에 한해 1회 무상 교환할 수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