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DB………© News1 권현진 기자

배우 이준호가 정소민에 대해 "조선판 첫사랑"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준호는 14일 오전 서울 중구 장충단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기방도령'(남대중 감독)의 제작보고회에서 정소민에 대해 "조선판 첫사랑"이라며

"첫 사극이라고 하는데 왜 이제와 사극을 했나 생각이 들 정도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영화에서 첫 사극을 한 게 고맙다고 생각했다"며 "쪽머리가 어울리기 쉽지 않은데…"라고 감탄했다.

이에 정소민은 "원래 한국 무용을 전공해서 한복이 사실 현대복보다 훨씬 편한 느낌"이라며 "고등학교 때 한복을 입고 보내서 한복을 입고 사극하고 싶다는 생각을 오래 전부터 했는데 처음 원을 풀었다"고 말했다.

'기방도령'은 자신이 나고 자란 기방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조선 최초 남자 기생이 되기로 결심하는 '꽃도령' 허색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준호가 전란으로 폐업 위기에 놓인 연풍각을 살리기 위해 최초의 남자 기생이 되기로 결심한 허색 역을 맡았다. 허색은 뛰어난 외모에 가무, 서화, 학식에 능한 팔방미인으로 남자 기생이 돼 조선 사대부 열녀들의 마음을 연다.

정소민이 허색이 첫눈에 반하는 양반가 규수 해원 역을, 최귀화가 시선을 꿈꾸다 기방에 정착하게 된 괴짜 도인 육감 역을 각각 맡았다.

또 예지원이 기구하게 세상을 등진 동무의 아들 허색을 친아들처럼 키워온 연풍각의 수기녀 난설 역을, 공명이 어린 시절부터 해원을 짝사랑해온 양반가 도령 유상 역을 각각 연기했다.

한편 '기방도령'은 오는 6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