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공연과 이벤트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축제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은 다가오는 방학 시즌을 맞아 입장료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여름 대표 축제 3선을 소개한다.
 

사진 : 최고의 공연과 이벤트를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 핫! 서머 페스티벌
사진 : 최고의 공연과 이벤트를 무료로 만날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 핫! 서머 페스티벌

올여름 샌프란시스코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할 수 재즈 페스티벌, 길거리 축제인 노스 비치 페스티벌, 샌프란시스코 독립기념일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려, 이 도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시원한 여름밤을 야외 공연을 즐기며 알차게 보낼 수 있다.

▷ 필모어 재즈 페스티벌 (Fillmore Jazz Festival)

미국 서부에서 가장 큰 무료 재즈 페스티벌인 <필모어 재즈 페스티벌>이 오는 6월 6일부터 7일까지 양일간 샌프란시스코 필모어 지구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36주년을 맞은 본 행사에는 매년 해외에서 10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참가한다.

필모어 지구 12개 블록에 걸쳐 다양한 기념품과 먹거리를 판매하고 여러 스테이지에서 펼쳐지는 멋진 라이브 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 재즈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여행 코스로 꼽힌다.

▷ 노스 비치 페스티벌 (North Beach Festival)

오는 6월 15일부터 16일 양일간 미국 최초의 야외 거리 축제인 <노스 비치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행사가 펼쳐지는 그랜트 애비뉴, 그린 거리, 바예호 거리 등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알록달록한 건물들이 들어서 있어 샌프란시스코에서도 가장 독특한 거리로 알려져 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125개가 넘는 부스가 설치돼 라이브 공연과 공예작품 전시, 시 낭독회 그리고 거리 페인팅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색적인 볼거리로는 반려동물에게 축복을 내리는 반려동물 축성식 (Blessing of the Animals)과 아이들이 직접 선보이는 창의적인 분필 아트 (Chalk Art) 등이 있다.

▷ 샌프란시스코 독립기념일 축제 (Fourth of July Celebration at The Pier)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 등 볼거리를 자랑하는 피어 39에서는 매년 7월 4일 독립기념일을 기념하는 축제가 진행된다.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80년대 록 음악 공연이 엔트런스 플라자 스테이지에서 진행되며, 밤 9시 30분에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불꽃축제가 펼쳐진다.

아름다운 피어를 배경으로 밤하늘을 수놓는 화려한 불꽃은 일 년 중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멋진 광경을 연출한다.

이 외에도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축제 관련 소식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미국 내 최고의 관광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샌프란시스코는 연중 10°-20°C의 지중해성 기후를 자랑한다.

또한 아름다운 경관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다양한 건축물들과 예술 작품 및 공연 들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민족이 거주하여 각양각색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으며, 문화, 예술, 자연,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의 여러 가지 요소들이 결합되어 있어 방문객에게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행 경험을 선사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 한국어 웹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