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방송 캡처 © 뉴스1

'해피투게더4' 이혜성 아나운서가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막냉이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접수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4'(이하 '해투4')는 '아나운서국의 문제아들'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는 각종 분야에서 전천후 활약을 펼치고 있는 프리 아나운서 오영실 한석준 최송현 오정연과 KBS 아나운서실의 마스코트 정다은 이혜성이 출연해 불꽃 튀는 예능 대결로 브라운관을 웃음으로 꽉 채웠다.

이 가운데 KBS 막내 아나운서 이혜성이 누구도 예상치 못한 하드캐리한 활약을 펼쳤다.

이와 함께 '해투4'는 동시간대 지상파 시청률 1위를 이어갔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해투4'의 시청률은 2부 기준 수도권 5.5%, 전국 5.2%를 기록하며 시청률 1위를 굳건히 했다.

먼저 이날 이혜성은 풋풋한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연예가중계'의 안방마님 자리를 맡고 있는 이혜성은 "처음에 리포터로 오디션을 봤다.

MC 자리를 제안하셔서 깜짝 놀랐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그는 "최근 영화 '어벤저스: 엔드게임'의 주역인 '캡틴 마블' 브리 라슨, '호크 아이' 제레미 레너를 단독으로 인터뷰했다"며 '사랑해요 연예가중계'라는 멘트를 배우들에게 받기 위한 고군분투를 공개했다.

이혜성은 "정식으로 배우들에게 한국말을 부탁하면 배우 관계자들이 나서서 막는다. 그래서 종이에 조그맣게 써서 배우들에게 살짝 보여주며 부탁했다"며 흥미진진한 인터뷰 비하인드를 전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그뿐만 아니라 이혜성은 전현무를 쥐락펴락하는 패기를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혜성은 "전현무에게 감사한 적이 있다"며 미담의 포문을 열어 전현무의 광대승천을 유발했다.

하지만 이혜성은 "최근 사고를 쳐서 경위서를 쓰게 됐다. 공용 컴퓨터를 찾아보니 전현무 이름으로 수십개의 경위서가 나왔다. 워낙 종류가 다양해서 이름만 바꿔 써도 될 정도"라며 반전 토크로 전현무를 진땀나게 만들었다.

이에 전현무는 즉석에서 경위서를 쓰는 깨알 같은 노하우를 공개해 웃음을 폭발시켰다.

그런가 하면 이혜성은 역대급 흑역사로 스튜디오 현장은 물론 안방까지 발칵 뒤집었다. 흑역사가 없다던 이혜성에게 충격적인 과거가 있었던 것.

녹화 당일 아침 익명의 제보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는 갓 아나운서 시험에 합격한 이혜성의 원숭이 개인기가 담겨 있어 시청자들을 포복절도케 했다.

망가짐을 불사한 이혜성의 디테일한 모사에 급기야 유재석은 "올해 나의 최애짤"이라며 극찬했다. 이에 이혜성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원숭이 개인기를 다시 선보이며 폭소를 유발했다.

이에 더해 이혜성은 방송 말미, 선배인 전현무를 향해 "함께 '잔소리'를 부르고 싶다"고 말하며 듀엣 무대를 제안해 시선을 강탈했다.
이처럼 이혜성은 풋풋하면서도 패기 있는 막내의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더불어 이날 함께 출연한 오영실 한석준 최송현 오정연 정다은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었다.

오영실은 개표방송을 진행할 당시의 웃픈 발음 실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심지어 오영실은 "발음에 너무 신경을 쓰다 보니 입이 삐뚤어졌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석준은 "전현무에 대한 KBS 아나운서실의 반응은 아주 싫어하거나, 굉장히 싫어하거나"라고 폭로하는가 하면 "전현무가 아나운서실에 나타날 땐 시간외 수당과 휴가 신청할 때"라며 전현무 전용 저격수로 등극해 폭소를 유발했다.

최송현은 나경은과의 인연을 공개하며 "아나운서 지망생 시절, 나경은에게 '아나운서 상이 아닌 배우 상'이라는 조언을 들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선사했다.

오정연은 최근 화제가 된 카페 아르바이트에 대해서 "대학 시절 버킷리스트였다. 너무 행복해서 주스를 많이 마셨더니 12kg가 쪄 있었다"고 전해 입가에 미소를 자아냈다.

KBS 아나운서국을 든든히 지키고 있는 정다은은 남편 조우종과의 '이제는 밝힐 수 있는' 비밀 연애 에피소드를 모두 털어놓았다.

한편 '해투4'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