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들이 생각하는 필수 가전 품목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공기청정기, 청소기, 비데, 믹서기 등 대형가전에 비해 교체주기가 짧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형가전이 ‘대세’로 떠올랐다.

지난 2018년 국내 결혼정보업체에서 미혼남녀 378명(남 190명, 여18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혼부부를 위한 가장 센스 있는 집들이 선물 1위에 ‘소형가전(31.5%)’이 선정됐다.

과시하기보다는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다. 3~5월 웨딩 시즌과 유통업계의 봄 맞이 세일기간이 맞물린 것도 원인으로 꼽힌다.

한편 건설∙건자재 종합기업 아이에스동서㈜(IS동서, 대표이사 권민석)의 토털 리빙 브랜드 이누스(inus)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 신혼부부 사로잡는 집들이 선물, 똑똑하고 트렌디한 소형가전이 대세
사진 : 이누스 진공블렌더 V38

이누스 진공블렌더 V38은 강력한 진공 기능과 모터 파워로 재료의 영양소와 맛을 그대로 살려주는 고기능 블렌더다.

작동 시 컨테이너가 공기를 배출해 진공상태로 만들어 재료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항산화 성분 등 재료 영양소를 보존한다. 갈변 현상과 거품 생성을 방지해 본연의 맛과 식감도 극대화 시킨다.

진공블렌더 V38의 모터는 3.8마력, 3만rpm(1분간 모터 회전 수)에 이르는 초강력 파워로 과일은 물론 얼음까지 매우 고운 입자로 갈아준다.

빙산을 형상화한 독특하고 미니멀한 스노우 화이트 디자인으로 심플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젊은 신혼부부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생체 데이터 측청까지 할 수 있는 이누스 스마트체중계 ‘XERA100’도 인기다.

스마트폰 ‘이누스헬스’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체중을 측정하면 체지방, BMI(체질량지수), 수분, 골격량, 기초대사량, 근육량, 내장지방 등 총 8가지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본체에 적용한 프리미엄 ITO(투명전극) 파워글라스는 보다 정확한 생체 데이터 측정을 가능케 하고, 코팅유리가 수분을 차단해 발이 젖은 상태에서도 안전하게 측정할 수 있다.

여기에 투명한 유리와 스노우 화이트 바디 조합이 돋보이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 없다.
 

사진 : 이누스 스마트체중계 XERA100
사진 : 이누스 스마트체중계 XERA100

집들이 선물로 꾸준한 인기를 끄는 비데도 빼 놓을 수 없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이누스의 방수비데는 방수 등급 IPX6으로 사방에서 가해지는 강한 수압을 견딜 수 있다.
 

사진 : 이누스 방수비데
사진 : 이누스 방수비데

물청소가 가능해 욕실 청소의 번거로움을 줄여준다.

비데의 노즐 부분도 자동 세척 기능이 적용돼 위생 측면에서 안심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심플한 곡선으로 어떤 욕실에 설치해도 산뜻하게 잘 어우러진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