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아이즈(IZ) 준영(왼쪽부터), 지후, 현준, 우수가 23일 오후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 음반 ‘에덴(EDE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9.5.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밴드 아이즈(IZ) 지후가 23일 오후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 음반 ‘에덴(EDE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5.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새로운 콘셉트로 다시 태어난다는 각오"

밴드 아이즈(IZ)가 다시 태어났다. 청량함을 강조했던 데뷔 초 모습을 벗고 섹시하고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무대에 올라 정통 사운드를 들려줬다.

아이즈는 23일 오후 4시 서울 서교동에 위치한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첫 싱글앨범 타이틀곡 ‘에덴'(EDEN)의 쇼케이스를 열었다.

현준은 "이번 싱글앨범은 오랜 시간 준비를 많이 했다. 다양하게 음악적 시도도 많이 했다"고 소개했다.
 

밴드 아이즈(IZ) 우수가 23일 오후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 음반 ‘에덴(EDE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5.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준영은 "아이즈가 새로 태어난다는 뜻의 '리아이즈'로 컴백하게 됐다. 성장하게 되어 정통 밴드, 20대의 열정을 가지고 있는 것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지후는 카리스마가 배가된 이번 무대에 대해 "데뷔 초에는 청량함을 부각시켰는데, 시간이 지나고 우리 모두 성인이 되었고, 콘셉트에 대한 한계를 느껴서 색깔을 변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밴드 아이즈(IZ) 준영이 23일 오후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 음반 ‘에덴(EDE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5.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지후는 "평소에도 밴드 음악을 즐기고 있다. 밴드 음악이 관심을 받고 차트인을 하는 것을 보면서 밴드도 이렇게 될 수 있다는 희망이 생겼다"며 "우리도 밴드의 중심을 잡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지후는 섹시한 의상에 대해 "운동을 많이 했다. 신경도 쓴 부분이 있다. 준비한만큼은 아니지만 의상이 섹시해서 운동을 한 것이 좀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밴드 아이즈(IZ) 현준이 23일 오후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 음반 ‘에덴(EDE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5.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준영은 "사실 의상을 처음 봤을 때 '내가 할 수 있을까'하는 느낌이 들었는데, 입은 내 자신을 보니까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타이틀 곡 '에덴'은 얼터너티브 록 장르로 '기쁨', '낙원' 자체를 의미하는 제목 '에덴'처럼 현대사회에 지쳐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빛이 되길 원하는 곡이다.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가사를 통해 신나고 경쾌하게 풀어낸 컴백 곡답게 보컬 지후가 'We Fly'(위플라이)를 외치며 샤우팅 음역대까지 소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신곡 '에덴'의 뮤직비디오는 히트메이커 쟈니브로스 소속인 이사강 감독이 연출했다.

지후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스타일의 뮤직비디오가 나와서 우리 모두 매우 만족했다"고 말했다. 우수 역시 "초면인데도 친근하게 대해주고 긴 시간 촬영하는데도 텐션이 떨어지지 않도록 에너지를 많이 주셨다"며 웃었다.
 

밴드 아이즈(IZ) 준영(왼쪽부터), 지후, 우후, 현준이 23일 오후 서울 홍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싱글 음반 ‘에덴(EDEN)’ 발매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2019.5.23/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현준은 수록곡 '안녕'에 대해 "타이틀 곡 '에덴'과는 정반대의 성격이다. 우리의 절제미가 느껴질 것 같다"고 소개했다.

아이즈는 최종 목표에 대해 "돔투어가 정말 하고 싶다"며 "이번 활동에 대해서는 1위는 아니더라도 차트인을 했으면 좋을 것 같다"고 바랐다.

한편 아이즈의 데뷔 첫 싱글앨범 ‘리아이즈’ 팬 쇼케이스는 이날 오후 8시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열리며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