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인기 휴양지인 보라카이. 트립닷컴 제공

올해 여름 휴가 기간 우리나라 여행객이 가장 많이 떠나는 해외 여행지는 어디일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올여름 휴가 기간(6.1~10.31) 한국인 여행객의 항공권과 호텔 예약 데이터를 분석해 인기 여행지 10곳을 각각 28일 공개했다.

특히 인기 여행지를 살펴보면 항공에선 5개, 호텔에선 6개 지역이 동남아시아에 속했다.

항공권 예약이 가장 높은 지역은 Δ칼리보(필리핀) Δ세부(필리핀) Δ오사카(일본) Δ방콕(태국) Δ다낭(베트남) Δ발리(인도네시아) Δ타이베이(대만) Δ도쿄(일본) Δ울란바토르(몽골) Δ홍콩 순으로 나타났다.

호텔 예약이 높은 도시는 Δ방콕 Δ보라카이(필리핀) Δ오사카 Δ라푸라푸 시티(필리핀) Δ다낭 Δ후쿠오카(일본) Δ도쿄 Δ발리 Δ삿포로(일본) Δ싱가포르 순이였다.

동남아시아는 저비용항공사(LCC) 취항 노선이 많고, 대체로 물가가 저렴해 가족, 친지 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특성상 휴가비용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더 인기다.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특히 필리핀의 도시들이 상위권에 포진해 여름 휴가의 강자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밖에 오사카, 도쿄 등 접근성이 좋은 일본의 근거리 도시들도 인기가 많았으며 미세먼지 없는 청정지역인 몽골도 이름을 올렸다.
 

트립닷컴 제공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