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헤리티지’&’타임워커’ 컬렉션 신제품 공개
몽블랑, ‘헤리티지’&’타임워커’ 컬렉션 신제품 공개
  • 고성송
  • 승인 2019.06.07 08:00
  • 조회수 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블랑(MONTBLANC)이 ‘헤리티지’와 ‘타임워커’ 컬렉션의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헤리티지’와 ‘타임워커’는 161년의 역사를 축척한 미네르바 매뉴팩처의 유산을 이어받은 컬렉션으로, 정밀하고 탁월한 품질의 크로노그래프를 제작해 온 미네르바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같은 뿌리에서 시작한 두 개의 컬렉션은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헤리티지 컬렉션’은 1908년 최초로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손목시계를 제작했던 미네르바의 시계학 노하우와 함께 세련된 우아함을 보여주는 빈티지 클래식 디자인 코드가 특징이다.

‘타임워커 컬렉션’은 모터 레이싱의 정신을 담은 컬렉션으로 뛰어난 정확성으로 찰나의 시간까지 측정하기 위한 스톱워치를 독보적으로 제작한 미네르바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아 스포티하고 컨템포러리한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사진 : 몽블랑, (왼쪽부터) 헤리티지 오토매틱, 헤리티지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사진 : 몽블랑, (왼쪽부터) 헤리티지 오토매틱, 헤리티지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

▷ 헤리티지 컬렉션

헤리티지 컬렉션의 정수는 세련된 우아함에 있는데 이는 빈티지 클래식 디자인 코드로 시계에 나타난다.

특히 올해 컬렉션을 새롭게 재정비하면서 새먼, 스모크 카라멜, 실버 화이트 등의 컬러 다이얼을 선보였는데 이는 1940-50년대에 유행하던 컬러로 헤리티지 컬렉션 특유의 빈티지한 아름다움을 한층 더해준다.

신제품 ‘헤리티지 오토매틱’은 직경 40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실버 화이트나 새먼 컬러 다이얼로 출시된다.

500시간 테스트를 거친 몽블랑 MB 24.27 오토매틱 무브먼트로 구동되며 스트랩은 그레이 스푸마토 앨리게이터 스트랩이나 스틸 메쉬 밀라니즈 브레이슬릿 중에 선택할 수 있다.

‘헤리티지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는 미네르바 매뉴팩처의 전설적인 모노푸셔 크로노그래프의 노하우를 담은 칼리버 MB25.12로 구동된다.

깔끔한 디자인의 투카운터 실버 화이트 다이얼이 특징이며 특히 3시 방향의 미닛 크로노그래프를 카운터를 자세히 보면 공중전화를 쓰던 시절 동전을 넣어야 하는 시간을 알려주던 3,6,9분 인디케이터를 추가한 빈티지 디자인 요소를 엿볼 수 있다.
 

사진 : 몽블랑, (왼쪽부터) 타임워커 타키미터 크로노그래프,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
사진 : 몽블랑, (왼쪽부터) 타임워커 타키미터 크로노그래프,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

▷ 타임워커 컬렉션

‘타임워커 컬렉션’은 1858년부터 뛰어난 정확성으로 찰나의 시간까지 측정하는 스톱워치를 제작해 명성을 얻은 미네르바 매뉴팩처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다.

‘타임워커 크로노그래프’의 신모델은 레이싱 스피릿을 담아 세라믹 베젤 위에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실용적인 타키미터를 장착했다.

‘타임워커 타키미터 크로노그래프’는 41mm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에 모서리를 베벨링 처리하여 스포티한 디자인 속에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더해준다.

6시 방향과 12시 방향엔 실버 화이트 컬러의 크로노그래프 카운터가 위치해있는데 블랙 다이얼과 대비되는 ‘리버스 판다’ 다이얼이 특징이다.

직경 43mm 의 ‘타임워커 매뉴팩처 크로노그래프’ 역시 ‘리버스 판다’ 다이얼로 클래식 레이싱카의 대시보드를 떠올리게 한다.

세미 스켈레톤 장식을 더해 레이싱 카의 공기 흡입구를 연상시키며 크로노그래프는 전통적인 3-6-9 카운터 포지션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레이서의 장갑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스트랩은 이탈리아 피렌체의 리치몬트 펠레테리아 가죽 공방에서 스푸마토 카프 레더로 제작 되었다.

이 제품은 극한의 조건 하에서 500시간이 넘는 엄격한 검사를 통해 특별한 테스트와 전반적인 작동 평가를 거쳐 출시된다.

고성송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