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육박하는 등 때 이른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면서 피부에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서도 올해 폭염 주의가 예년보다 일찍 기승할 것을 예상하여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쿨링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더운 날씨로 달아오른 피부는 적정 온도를 맞춰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피부 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지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수분감과 탄력 저하로 급격한 노화가 유발되기 때문.

이때 덥다고 피부에 차가운 얼음이나 에어컨 바람을 쐬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쿨링 및 진정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일찍 다가온 여름, 피부의 온도를 낮춰 청량한 쿨링감을 선사하는 스킨케어 제품부터 두피 열을 즉각적으로 내려주는 세럼까지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다양한 제품을 알아보자.
 

사진 : (좌)히든랩 ‘오픈 유어 아이스 크림’ (중)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커버팩트 쿨앤라이트’ (우)르네휘테르 ‘포티샤 두피&모발강화 세럼’
사진 : (좌)히든랩 ‘오픈 유어 아이스 크림’ (중)리리코스 ‘마린에너지 커버팩트 쿨앤라이트’ (우)르네휘테르 ‘포티샤 두피&모발강화 세럼’

▷ 무더위에 오른 홍조 진정 #냉장고크림

점차 강렬해지는 초여름 햇볕과 더위로 피부 속 수분은 빼앗겨, 푸석하게 건조해지고 홍당무처럼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한 쿨링 크림의 사용은 필수로 꼽힌다.

일명 ‘냉장고 크림’이라 불리는 히든랩의 ‘오픈 유어 아이스 크림(Open your Ice Cream)'은 바르는 즉시 느껴지는 쿨링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열(적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일시적으로 높아진 피부 온도를 떨어트려 최적 온도로 맞춰준다.

3중 수분 레이어링 효과로 피부 속 갈증을 즉각적으로 해소하며,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한다. 끈적임 없는 수분 젤 제형이 산뜻하게 발리며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 속부터 시원하게 유지시켜준다.

▷ 수정 메이크업 시 즉각적인 청량감을 선사하는 #쿨링커버팩트

한낮 기온이 28도 가까이 오르는 등 초여름 더위가 이어지면서 메이크업이 녹을까 고민이라면 피부에 즉각적인 청량감을 부여하면서 하루 종일 보송한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제품을 사용해보자.

리리코스의 '마린에너지 커버팩트 쿨앤라이트'는 자작나무 수액을 13.77% 함유하여 바르는 즉시 피부에 청량한 수분감을 선사하면서 피부 온도를 낮춰준다.

과다 분비된 피지와 땀을 파우더 성분이 흡착해 끈적임 없이 보송한 마무리를 도와주기 때문에 여름철에 사용하기 좋은 파운데이션 팩트 제품이다.

촘촘한 그물망이 씌워진 메쉬 팩트에 고커버력의 크리미한 파운데이션을 담아 피부에 뭉침 없이 가볍게 발리면서 밀착되는 것은 물론 한 번의 터치만으로 잡티, 요철, 주름 등을 완벽하게 커버해준다.

▷ 초여름 자극 받은 두피를 상쾌하게 #여름두피세럼

점점 강해지는 햇볕에 그대로 노출되는 두피는 여름철 제일 취약한 피부 중 하나다. 자외선에 의해 자극받은 두피는 두피열을 동반한 가려움증, 두피 염증 등으로 발전해 탈모 위험을 높이기 때문에 여름철 두피 관리는 필수다.

르네휘테르의 ‘포티샤 두피&모발강화 세럼’는 두피에 생기를 되찾아 주는 리브-인 타입의 데일리 모근 강화 세럼이다.

강력한 식물성 카페인 성분의 구아라나가 항산화 효능을 통해 두피에 활력을 부여하는 것은 물론, 모근을 강화시켜 모발을 더욱 건강하고 힘있게 해준다.

사용이 간편한 워터 스프레이 타입으로 끈적임과 번들거림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