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널 훔쳐"…첫 솔로 유노윤호의 치명적 매력 'Follow'
"난 널 훔쳐"…첫 솔로 유노윤호의 치명적 매력 'Follow'
  • 황현선
  • 승인 2019.06.12 22:30
  • 조회수 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llow' MV 캡처 © 뉴스1

첫 솔로 가수로 나서는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독보적인 퍼포머의 매력은 물론,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매력까지 담아냈다.

유노윤호는 12일 오후 6시 자신의 첫 번째 솔로 미니 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의 전곡과 타이틀곡 'Follow' 음원을 공개했다.

데뷔 이후 16년 만에 처음으로 솔로로 나서는 유노윤호는 첫 번째 미니 앨범 '트루 컬러스'를 통해 자신만의 새로운 모습은 물론,

다채로운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여러 감정을 효과적으로 음악에 담아내기 위해 각 트랙마다 매칭된 컬러를 가사와 멜로디, 스타일링 등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컬러풀한 음악 세계를 표현했다.

이번 앨범에는 총 여섯 트랙이 수록됐으며 타이틀곡 'Follow'는 실버를, '블루 진'(Blue Jeans)은 블루, '스윙'(Swing)은 레드, '불러'는 오렌지,

'왜'는 다크 그레이, '체인지 더 월드'(Change The World)는 흰색이라는 콘셉트로 곡을 그려냈다. 특히 '스윙'에는 가수 보아가, '불러'에는 래퍼 기리보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타이틀 곡 'Follow'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인트로 내레이션과 조용한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 곡으로 '금속성'의 퍼커션과

'차가운 질감'의 신시사이저가 만드는 어둡고 그루비한 무드가 유노윤호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연상시키며, 자신의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의 가사에 솔로 아티스트 유노윤호의 포부를 담았다.

동방신기 '주문-MIROTIC' 등을 작곡한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세계적인 프로듀서 Thomas Troelsen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가사에는 자신만의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이 돋보인다. '내게 와 바로 시작해 볼게 절대 거부 못할 마력을 줄게 스쳐가는 바람 속에 난 스며' '무심코 던진 또 하나의 말 홀린 듯한 너는 멈출 수 없어 결국 느낄 수 없게 난 널 훔쳐'라고 노래한다.

특히 그는 곡 말미 '감당할 수 있을 만큼만 더 내게 널 열어줘 (널 말해줘 널 내게 보여줘) 멈춰있던 감정들이 내게 밀려와 너는 내가 돼'라며 마침내 'Follow'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완성한다.

그룹에서도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무대를 압도한 유노윤호는 솔로에서도 이러한 모습이 눈길을 끈다. 무대를 꽉 채우면서도 여백의 미까지 느낄 수 있게 무대를 꾸민 것이다.

'실버'라는 콘셉트로 나선 만큼 12일 오후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유노윤호는 반짝이는 은빛 의상으로 무대에 올라 파워풀하면서도 절도 있는 퍼포먼스로 압도했다.

이처럼 동방신기 유노윤호의 매력과 동시에 첫 번째 솔로로서 '유노스러운' 곡을 탄생시켰다.

앞서 여러 무대를 통해 솔로곡을 선보였던 유노윤호가 이번 앨범을 통해 독보적인 퍼포머로서는 물론, 더욱 성장한 보컬로 무대를 꽉 채울 예정이다.

16년 차 유노윤호의 첫 번째 솔로 활동이 어떨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