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러피안 럭셔리 호텔 르 메르디앙 서울(LE MERIDIEN SEOUL)의 올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 ‘셰프 팔레트(Chef’s Palette)’가 오는 7월 17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한국식 프렌치 스타일의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 : 르 메르디앙 서울, 셰프 팔레트 메뉴 신메뉴
사진 : 르 메르디앙 서울, 셰프 팔레트 메뉴 신메뉴

이번 시즌 메인 컨셉은 로컬 재료로 재해석한 프렌치 스타일의 메뉴로, 프랑스 전통 요리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닭고기와 채소에 포도주를 넣어 조린 프랑스 전통 요리 ‘코코뱅’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갈비소스를 밑간으로 해 코코뱅 특유의 와인 향과 갈비 맛을 두루 살렸다.

프랑스 마르세유 지방 전통 요리인 ‘부야베스’는 지중해식 생선 스튜다. 토마토 베이스인 기존 부야베스와 달리 조개 육수에 생선 지리, 사프란을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맑은 국물 형태로 조리했다.

프랑스 달팽이 요리인 ‘에스카르고’는 어니언 갈릭에 볶아 크림소스로 맛을 낸 크림 달팽이와 허브 소스를 이용해 버터에 볶은 버터 달팽이 2종으로 제공한다.

식전 입맛을 돋워줄 샐러드 & 아뮤즈 부쉬 코너는 신선한 제철 재료를 사용해 유럽의 풍미를 완성했다.

프랑스식 소시지 앙두예트에서 영감을 얻어 한국식 피순대를 파마햄으로 감싸고, 마츠카포네, 들깨가루를 얹어 영양부추 스프레드로 마무리한 ‘블랙 소시지와 부추 치미추리 타파스’,

훈제오리를 어니언 콘소메, 그뤼에르 치즈에 돌돌 말아 오븐에 구워낸 후 산딸기, 머스타스 소스를 올린 ‘훈제오리 롤파이 타파스’,

제철 과일인 살구에 유럽 해안가를 연상시키는 꼴뚜기를 결합한 ‘카라멜 살구와 꼴뚜기 타파스’,

유럽에서 즐겨 먹는 비프 타르타르를 생선으로 활용, 보리된장으로 마리네이드한 연어에 연어알을 곁들여 아시아 감성을 불어넣은 ‘연어 타르타르’,

수박과 토마토를 다양한 채소와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미니콥 토마토 샐러드’, 농어에 들기름과 깻잎으로 고소함과 향긋함을 더한 ‘농어 카르파치오’ 등이 있다.

한편 셰프 팔레트는 유러피안 뷔페 레스토랑답게 매 시즌 유럽의 대표 지역을 선정해 일반적인 뷔페에서 보기 드문 정통 유럽스타일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음식에 어울리는 와인을 다채롭게 제공하는 ‘와인 페어링 서비스’를 호텔 업계 최초로 도입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