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에 따르면 은평구(구청장 김미경) 갈현2동주민센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동장 한용욱, 위원장 박인기)에서는 찾아가는 복지와 효 나눔을 실현하기 위하여 갈현2동 경로당에서 건강상 차려드리는 행사를 운영하였다.

갈현2동 경로당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갈현2동 직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색동유치원 원아들이 하나가 되어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서 나눔 봉사를 실천하였다. 건강상을 직접 차려드리고 재롱 잔치도 하고 행사 후에는 경로당 청소도 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사랑을 가득 담아서 싱싱한 계절과일, 갓 지은 따뜻한 떡, 달콤한 떡케이크, 상큼한 후식 등을 준비하여 경로당을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에게 건강한 다과상을 차려드렸다.

또한, 색동유치원 원아들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응원하는 노래와 율동도 하고 어르신들에게 1:1로 안마까지 진행하면서 경로효친사상을 되살리는 기회도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어르신은 ”식사를 잊고 지낼 때가 많은데 음식도 많이 준비하고 노래도 해주고 안마도 해줘서 이전보다 훨씬 건강해진 기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갈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촘촘한 복지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