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청에 따르면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6월 20일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에서 학생 및 학부모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학FESTA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드림웨이 진학FESTA는 교육부의 2019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오산시와 안양대를 비롯한 5대 대학이 함께 주최하였으며, 입학사정관 1:1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및 학부모 대상의 진학특강, 학생부토크콘서트 등 진로진학 아카데미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입학사정관 1:1 컨설팅에는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평소 학생부종합전형 등 진학과 관련된 궁금증을 현직 입학사정관과의 상담을 통해 해소하고 진학의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진로진학아카데미에서는‘변화하는 대입과 효율적 대비방안’이라는 주제로 오산고 한태명 교사와 ‘학생부 종합전형이란?’주제로 경상대 곽옥금 교수가 효율적인 대입 준비 방안 및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명확한 분석 및 알기 쉬운 사례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컨설팅 및 진로진학아카데미에 함께 참여한 한 학생은 “대학 진학준비에 있어 모르는 것이 많아 답답하였는데 컨설팅 및 특강을 통해 불안감이 많이 해소되었고 진학 방향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 센터장은 “이번 컨설팅 및 특강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가 진학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 오산시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진학컨설팅, 진로설계 등 오산시 학생들이 진로·진학을 주도적으로 행복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진행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