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에 따르면 울산 지역의 사회적기업 창업의 산실인 ‘2019년 상반기 울산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가 25일 개강한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사협)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문흥석)가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사회적기업 창업희망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교육장에서 6월 25일 ~ 7월 25일까지 주2회 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울산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는 지난 2010년 처음 개설된 이후 9년간 5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사회적기업 창업의 요람이 되고 있다.

특히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해 전국에서 가장 오랫동안 진행된 사회적기업 창업 교육 수범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이해 및 제도 활용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 △사회적기업 우수사례 △마케팅관리 △경영전략 △자원연계 △회계관리 △노무관리 △사업계획서 작성 △비즈니스모델 수립 △선진지 탐방 등 필수 이론과 실무가 결합된 알찬 교육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지역 사회적기업 발굴의 산실이 되어온 울산 사회적기업 창업 아카데미가 19기를 맞이하게 되었다."며 "울산시는 단순한 창업실무가 아닌 진정한 사회적기업 정신을 가진 사회적기업가를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