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 루프톱의 계절, 예비부부 핫스폿 - 사유 & 블루55
② 루프톱의 계절, 예비부부 핫스폿 - 사유 & 블루55
  • 유수아
  • 승인 2019.07.15 14:00
  • 조회수 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것이 있는 반면, 누가 정하거나 알려주지 않아도 모두가 알 수 있는 것들이 있다. 이를테면 지금이 바야흐로 루프톱의 계절이라는 것.

햇빛이 눈부시게 부서지는 낮에도, 선선한 봄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오는 밤에도 좋다. 지금이 아니면 이때에만 느낄 수 있는 따사로운 햇살, 살랑이는 바람을 즐기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시기를 놓치면 꼬박 일 년을 기다려야 만날 수 있는 지금 이 순간의 온도를 만끽하는 최상의 방법. 바쁜 결혼준비 일정으로인해 지친 심신을 서로 위로하고 달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자.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사진 : 사유

한남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사유. 깊은 생각과 사랑으로 누구나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이곳의 취지다.

지층부터 5층 루프톱까지 6개 층으로 이뤄진 이곳의 특징은 각 층의 콘텐츠들을 탐험하듯 만날 수 있다는 것.

지하 1층에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디자이너의 생각을 보여주는 패션&라이프 스타일 숍 원더사유, 1층에는 최상의 품질로 스페셜 커피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카페사유가 있고,

2층에는 카카오 빈이 초콜릿 바가 되기까지의 전 공정을 관리, 생산하는 고급 초콜릿 빈투바 초콜릿과 수제 젤라또, 크래프트 디저트를 판매하는 사유빈투바,

3층에는 고전 영화나 젊은 작가들의 미디어 아트를 상영하는 미디어 공간, 4층에는 사유가 추구하는 가치를 알리고 다양한 협업 전시가 이루어지는 갤러리 사유 공간.

마지막으로 유럽풍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 숏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위치한 루프톱이 자리한다.

당신에게 생각과 여유에서 오는 즐거움이 필요하다면 사유에 방문해 파란 하늘과 아름다운 야경, 다채로운 콘텐츠를 고루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다.

▷ 블루55
 

사진 : 블루55
사진 : 블루55

친구네 집 옥탑방을 드나드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아지트 같은 루프톱 바를 찾고 있다면 잘 찾아왔다. 블루55는 바로 당신이 찾던 만큼 캐주얼하고 위트 있는 장소다.

분위기뿐만 아니라 음식까지 훌륭하다. TV 프로그램과 매거진 등 다수의 매체에 소개된 이곳의 대표 메뉴 스위트치킨은 부드러운 닭고기 안에 고구마와 치즈, 크림소스로 버무린 채소들이 들어있는 것이 특징.

재미있는 점은 생크림을 소스로 선택해 찍어 먹을 수 있다는 것인데, 이는 단골손님들의 제안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여기에 굵직한 해산물은 물론, 매콤한 토마토소스와 진한 크림소스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반반 파스타 역시 큰 사랑을 얻는 중이다.

이외에도 쫄깃하고 바삭한 돼지 껍데기 튀김과 범상치 않은 식감의 크리스피 포크, 토르티야에 말아 먹는 달콤 짭조름한 피자, 맥주와 양주, 와인이 모두 준비돼있으니 우리는 몸만 가면 된다.

시간에 쫓겨 한동안 함께하지 못했던 이가 있다면 오늘 저녁은 이곳에서 함께해보면 어떨까.

유수아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