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웨딩 주얼리에 대한 궁금증
① 웨딩 주얼리에 대한 궁금증
  • 황현선
  • 승인 2019.07.13 09:00
  • 조회수 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혼 예물의 트렌드는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래서 어렵기만 한 예물 주얼리 선택에 가이드가 되어줄 페이지를 준비했다.

예비 신부들이 흔히 갖는 웨딩 주얼리에 대한 궁금증에 웨딩 주얼리 브랜드 담당자가 직접 답했다.
 

사진 : 1@R_KU인피니트 3C
사진 : 골든듀. 플래티넘 소재의 중후한 멋과 정제된 세팅 기술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0.3 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다. 인피니트 플래티넘 웨딩 반지 골든듀 267만원

Q. 최근의 예물 주얼리 구성 트렌드는 어떠한가요? 남녀 반지와 장신구 세트, 유색 주얼리 등의 구성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A. 2000년대 중반부터 현재까지 예물 세트 구성의 트렌드 키워드는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 즉, ‘다양화’입니다.

‘결혼 예물은 몇 세트’라는 식의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신랑신부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실속 있게 예물을 구성하는 추세입니다.

구성은 신랑신부 스타일에 따라 평상시에도 착용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커플링만으로 실용적 예물을 하거나 전통 예물 방식을 혼합해 0.5 캐럿 혹은 0.3 캐럿 다이아몬드 웨딩 반지와 커플링 세트로 구성하거나 1 캐럿 이상의 다이아몬드 웨딩반지만으로 예물을 대신하는 등 다양합니다.

목걸이, 귀고리, 반지를 세트로 구성하더라도 같은 디자인이 아닌 평소 착용하기 좋은 데일리용 아이템을 구성하는 추세입니다. 커플링과 함께 커플 뱅글을 맞추는 부부도 늘고 있습니다.
 

사진 : 골든듀, (좌)화이트골드에 0.1 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제품으로 화이트골드가 빚어내는 은은한 광채가 자연스럽다. 린콘트로 M 웨딩 반지 골든듀 106만원 (우)다른 반지와 레이어드하여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얇은 밴드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멜리 다이아몬드와 0.1 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다. 린콘트로 S 웨딩 반지 골든듀 128만원
사진 : 골든듀, (좌)화이트골드에 0.1 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제품으로 화이트골드가 빚어내는 은은한 광채가 자연스럽다. 린콘트로 M 웨딩 반지 골든듀 106만원 (우)다른 반지와 레이어드하여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도록 얇은 밴드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멜리 다이아몬드와 0.1 캐럿 다이아몬드가 세팅되어 있다. 린콘트로 S 웨딩 반지 골든듀 128만원

Q. 요즘 예물 디자인과 소재 트렌드는 어떤가요? 어떤 디자인이 인기인지 궁금해요.

A. 디자인은 심플하고, 소재는 프리미엄 소재인 플래티넘 제품이 인기입니다. 평소 착용하기 부담 없는 디자인에 플래티넘 소재 제품을 선택하면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릴 수 있습니다.

플래티넘은 지구상에서 가장 순수한 금속으로 변하지 않는 광채와 내구성으로 인해 희소성이나 가치 면에서 높게 평가됩니다.

다이아몬드와 함께 ‘변하지 않는 영원성’을 상징하는 이유로 웨딩 주얼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플래티넘과 가장 잘 어울리는 보석은 다이아몬드입니다. 플래티넘의 순백색 광채가 다이아몬드 특유의 투명하고 영롱한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한편 메인 웨딩 반지에 함께 착용하는 반지 레이어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겹 반지는 평소 패셔너블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다이아몬드와 유색보석이 함께 세팅된 반지를 고르는 신부가 많습니다.

요즘은 웨딩과 패션의 경계를 허물어 평소 데일리 아이템으로 즐길 수 있으며 패셔너블하게 착용 가능한 웨딩 주얼리가 인기입니다.

Q. 다이아몬드 반지 고르는 법을 알려주세요. 어떤 점을 주의해서 골라야 후회하지 않을까요?

A. 웨딩 주얼리는 직접 착용하며 평생 간직하는 특별한 제품인 만큼 나름의 기준이 필요합니다.

우선 다이아몬드 반지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지가 중요합니다. 이후 다이아몬드 등급은 낮추고 중량에 중점을 둘 것인지 아니면 중량 대신 등급을 높일 것인지를 선택하고 이에 맞춰 비교해보면 됩니다.

다이아몬드의 등급 기준인 4C(캐럿, 컬러, 투명도, 컷) 중에서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싶은 항목을 결정하고 그에 맞춰 신중히 상담해 다이아몬드 스톤을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때 다이아몬드에 치중하여 전체적인 반지 디자인은 간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이아몬드에 비해 세팅이 빈약하거나 조잡하면 아무리 좋은 다이아몬드도 그 가치가 떨어져 보입니다.

다이아몬드뿐 아니라 전체적인 디자인 세팅을 세심하게 고려하기를 권합니다.

황현선기자 news@wedding21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