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청에 따르면 울산도서관은 7월 2일(화) ~ 9월 30일(월)까지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성인 부문 대상 도서로 선정된 ‘당신이 옳다.’(정혜신)에 대한 독후감을 공모 한다.

이번 독후감 공모는 지난 1월에서 6월까지 울산시와 교육청이 공동 주최하고 있는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후속 사업으로 성인분야는 울산도서관에서 초등학생~청소년 분야는 남부도서관에서 주관해 진행한다.

울산시민중 성인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현재 울산 소재 직장근무자나 관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참여 가능하다.

접수는 울산도서관 누리집 및 안내대(1층)에서 참가신청서를 제공받아 독후감(A4 2매 이상·수기 작성 시 2,600자 이상)과 함께 울산도서관 안내대(1층) 또는 울산도서관 누리집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모두 8개 작품을 선정해 10월말에 시장상(4명) 및 시의장상(4명)을 대상, 금상, 은상, 장려로 구분해 수여할 예정이다.

울산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독서생활화 운동과 독서진흥을 위하여 추진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에 뜻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인 부문으로 선정된 ‘당신이 옳다.’(정혜신)는 지난 4월에 진행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포식에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