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살루트, 영국 왕실을 모던 아트로 재해석한 디자인로 뉴 럭셔리 시대를 열다
로얄살루트, 영국 왕실을 모던 아트로 재해석한 디자인로 뉴 럭셔리 시대를 열다
  • 고현준
  • 승인 2019.07.20 23:00
  • 조회수 39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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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스카치 위스키 ‘로얄살루트 (Royal Salute)’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제품 라인업으로 전면 리뉴얼을 실시하며 젊고 다이나믹한 명품 소비층을 공략한다.  
 

사진 : 로얄살루트 (Royal Salute), 로얄살루트 21
사진 : 로얄살루트 (Royal Salute), 로얄살루트 21

로얄살루트는 21년부터 연산이 시작되는 유일한 위스키로, 럭셔리 라이프를 향유하는 이들로부터 그 품격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다른 위스키 브랜드들의 최고 연산이 21년인데 반해, 로얄살루트가 21년부터 제품 라인업이 시작되는 이유는 제품의 탄생 배경에서 유래한다.

로얄살루트는 엘리자베스 2세의 대관식을 축하하기 위해 시작된 브랜드로 영국의 국가적인 행사에 발사되는 21발의 축포인 건 살루트(Gun Salute)의 의미가 담겨있다.

이러한 로얄살루트가 전면 리뉴얼을 통해 확연히 달라진 룩과 새로워진 제품 라인업으로 재탄생 된다.

이번 리뉴얼은 로얄살루트가 가진 풍부한 유산을 한층 더 컬러풀하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완성시켰다는 데서 의미가 깊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 크리스트자나 윌리엄스 (Kristjana S. Williams)는 풍요와 여유를 상징하는 로얄 메나쥬리(왕립동물원)을 모티브로 영국 고유의 위트를 더해 새로운 로얄살루트 브랜드 콘셉트를 경이로운 비주얼 아트로 완성시켰다.

로얄살루트가 선사하는 새로운 브랜드 세계는 패키지 속에서 만날 수 있다.

작가는 브랜드와 관련된 요소들을 곳곳에 조화롭게 배치하고, 그 안에 숨겨진 스토리에 대해 호기심을 갖게 한다.

특히 로얄살루트 브랜드의 상징인 사자는 그림의 중심에서 시선을 사로잡으며 우아하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다른 요소들과 조화를 이룬다.

위엄 넘치는 사자지만 비스듬하게 왕관을 쓴 모습이나 느긋한 자태에서 영국 고유의 위트를 담아내며 소비자들에게 친밀감을 높이고 있다.

패키지도 대담하고 새롭게 변화했다.

새로워진 패키지는 왕실의 고귀함과 모던 럭셔리를 동시에 표현하며 브랜드에 신선함을 부여하고 있다.

로얄살루트의 새로운 세계로 안내하는 골드 컬러의 문 장식에서 왕실의 휘장을 그려낸 로얄 새시(Royal Sash) 디자인이 우아하게 패키지를 감싸며 모던함에 품격을 더했다.

특히 로얄살루트의 시그니처이기도 한 파우치도 새로운 브랜드 세계를 담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탈바꿈한다.

라인업 또한 주목할만하다. 로얄살루트 21년 라인업이 로얄살루트 포트폴리오의 대표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21년 시그니처 (Royal Salute 21 Year Old the Signature Blend)’와 1953년 이래 최초의 몰트 위스키인 ‘로얄살루트 21년 몰트 (Royal Salute 21 Year Old the Malt)’로 구성된다.

▷ 로얄살루트 (ROYAL SALUTE) 에 대하여

1953년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전통에 따라 새로운 여왕에 대한 존경의 의미로 21발의 축포가 발사됐으며, 이날 로얄살루트 21년이 여왕에게 헌정되면서 첫 21년산 위스키의 역사가 시작됐다.

위스키 브랜드의 대부분은 21년 이상의 연산을 갖고 있지 않지만 로얄살루트에 있어서 ‘21’은 미래를 향한 첫 걸음, 즉 시작을 의미한다.

시간은 로얄살루트의 위대한 역사를 증명하는 가치다. 전통에 대한 현대적 탐구, 혁신적인 블렌딩 방식의 도입을 통해 로얄살루트의 위상은 끊임없이 새로워지고 있다.

▷  페르노리카 코리아 (Pernod Ricard Korea)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Wines & Spirits 분야의 글로벌 Co-leader인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서, 럭셔리 위스키 로얄살루트를 비롯해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앱솔루트, 더 글렌리벳,

그리고 릴레, 깔루아, 말리부, 비피터,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과 프리미엄 샴페인 페리에 주에와 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책임 음주를 장려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왔으며, 한국 전통 문화 보존을 위해 국립국악중고등학교 장학사업을 15년간 진행해 왔다.

이와 같이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사회 프로젝트 후원 사업을 펼치는 등 한국 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있다.

고현준기자 news@wedding21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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