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찜통 더위’가 찾아왔다. 식을 줄 모르는 열기에 피부 온도도 덩달아 상승하며 다양한 피부 고민이 생기기 쉬운 시기다.
 

사진 :  장마 끝 찜통 더위 속 피부는 열과의 전쟁 중
사진 : 장마 끝 찜통 더위 속 피부는 열과의 전쟁 중

피부 온도가 상승하면 얼굴의 붉은기가 증가하고 건조함이 심해지는데 이로 인해 탄력이 저하되고 주름이 증가하는 등 ‘열노화’로 이어지게 된다.

열노화로 인해 손상된 피부는 본래 상태로 회복하기 쉽지 않다. 피부가 손상되지 않게 방지하는 쿨링 화장품은 피부에 바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열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얼굴부터 헤어, 바디까지 피부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뷰티템으로 여름철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자.

▷ 피부 온도 낮춰주는 홈케어 TIP
 

사진 : (좌로부터)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유브이 디펜스 아쿠아 젤', 리얼베리어 ‘아쿠아수딩 젤 크림 마스크’, 바나브 ‘핫 앤 쿨 스킨핏’
사진 : (좌로부터)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유브이 디펜스 아쿠아 젤', 리얼베리어 ‘아쿠아수딩 젤 크림 마스크’, 바나브 ‘핫 앤 쿨 스킨핏’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얼굴은 쉽게 피부 온도가 높아지기 마련이다. 때문에 쿨링 기능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외출 후에는 한껏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줄 아이템으로 매일매일 홈케어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키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유브이 디펜스 아쿠아 젤'은 장파 UVA까지 차단해주고 피부에 바르자마자 피부 온도를 낮춰줘 사용 직후 피부 표면의 피지량을 케어 해준다.

또 잔여감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산뜻한 제형으로 지성 피부는 물론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하기 좋다.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 마스크’는 ‘얼음 크림’으로 큰 사랑을 받은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젤 크림’의 쿨링 성분을 담아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켜준다.

사용 직후 피부 온도를 -5.9°C 낮춰주는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붙이는 즉시 청량한 쿨링감과 함께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제품. 100% 자연유래 순면 거즈 시트를 사용해 여름철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 없이 시원하게 케어하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나브 ‘핫 앤 쿨 스킨핏’은 피부 적정 온도 유지와 피부 탄력을 관리해주는 뷰티 디바이스다.

13℃ 쿨링 모드 사용 시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적정 피부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5℃ 타이트닝 모드 사용 시 얼음처럼 차가운 쿨링감과 진동 마사지로 피부에 긴장감을 줘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 열 받은 두피를 식혀주는 쿨링 제품
 

사진 : (좌로부터)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사진 : (좌로부터) 아로마티카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 자올 닥터스오더 ‘시너지 부스터’

야외에서 가장 오래 열을 받는 부위는 단연 두피다. 온도가 오를수록 기름과 땀, 피지 등 노폐물 분비가 왕성해지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꼼꼼한 클렌징이 필요하다.

쿨링 샴푸는 말끔한 세정은 물론 두피에 쿨링감을 선사해 여름철에 활용도가 높다. 세정 후 더위에 자극 받은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으로 두피 열노화를 예방하자.

아로마티카의 '티트리 퓨리파잉 샴푸'는 천연 티트리 오일과 디콕션 추출법으로 직접 우려낸 티트리 추출물이 과다 피지 조절을 돕고 종일 상쾌하고 깔끔한 두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개운한 쿨링감을 제공하는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 진정을 돕는 자소엽, 히솝 등 식물 유래 성분이 두피의 수딩 및 쿨링케어를 돕는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시너지 부스터’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두피 쿨링이 확인된 제품으로 두피에 열이 오를 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해 두피 열 진정에 도움을 준다.

두피에 직접 고농축 영양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허물질이 함유된 조성물과 다이아미노피리미딘옥사이드, 비오틴, 백금 등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