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여름이면 열대야로 인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다. 바로 ‘불면증’이다.
 

사진 : 셔터 스톡
사진 : 셔터 스톡

고온다습한 날씨는 물론 소음을 일으키며 돌아가는 냉방기 및 제습기의 사용도 불면증을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밤이 긴 겨울철 못지않게 여름철에도 열대야로 인해 불면증에 시달리는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기 시작했다.

돈으로 숙면을 살려는 수요가 늘면서 수면과 경제의 합성어인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대가 열리고 관련 산업도 덩달아 팽창하고 있다.

수면을 돕는 다양한 용품부터 화장품, 음료, 음악, 책 등 다양한 부가용품 시장이 형성되어 있다. 숙면 테라피, 수면전문 클리닉 등 서비스 분야도 확대되는 추세다.

▷ 불면증 극복하는 ‘기능성’ 침구
 

사진 : 알레르망 ‘블레스 인견 차렵이불’
사진 : 알레르망 ‘블레스 인견 차렵이불’

수면 중 이불을 덮는 것은 낮아지는 신체 체온을 유지해 주거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등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만 여름철 이불 사용은 더위와 답답함을 주기 마련이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통기성을 자랑하는 다양한 기능성 침구를 선보이고 있다.

알레르망은 시원한 소재인 ‘인견’과 미세먼지 및 집먼지 진드기와 같은 알러지 유발 물질 차단 기능을 갖춘 ‘울트라 X-커버’ 원단을 결합한 ‘인견 차렵이불’을 출시했다.

‘아이스 실크’, ‘에어컨 원단’으로 불리는 인견 소재를 안쪽에 사용해 시원함을 더했으며 반대 쪽에는 알레르망의 고유 원단인 ‘울트라 X-커버’를 사용해 쾌적함과 건강함까지 갖췄다.

탁월한 흡수력과 통기성으로 수면 중 최적의 체온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무덥고 습한 여름철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에 효과적이다.

▷ 열대야가 괴로운 아이들의 ‘꿀잠’ 돕는 뷰티 아이템
 

사진 : (좌로부터) 아토팜 ‘탑투토 워시’, 지아나앤오드리 ‘순수 클렌징 패드’
사진 : (좌로부터) 아토팜 ‘탑투토 워시’, 지아나앤오드리 ‘순수 클렌징 패드’

열대야 속 괴로운 것은 어른 뿐만 아니다.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체온이 높아 여름 밤 상쾌한 숙면에 드는 게 쉽지 않다.

아이의 성장과 발육을 위해서는 숙면이 중요한 만큼, 잠들기 전 30분에서 1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목욕을 통해 체온을 조절하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자.

간밤 더위와 습도에 지치지 않도록 몸을 닦아주는 제품도 아이의 ‘꿀잠’ 돕는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아토팜의 ‘탑투토 워시’는 천연 스위트 아몬드 유래 세정성분이 순하고 촉촉하게 피부를 씻겨주며,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가 목욕 후 건조하고 민감해질 수 있는 아이 피부를 보습해준다.

EWG 그린 등급에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눈가와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여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사용 가능한 약산성 제품이다.

자연에서 온 내추럴 오일 향과 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아기피부를 진정시키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번에 사용 가능해 목욕 시간을 단축시켜준다.

지아나앤오드리의 ‘순수 클렌징 패드’는 열 오른 몸을 시원하게 닦을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을 가득 머금은 두툼한 엠보면을 사용했으며 외부 유해물질은 물론 자외선 차단제까지 간편하게 닦아준다.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전기를 이용해 잔류 이온물질을 제거한 고순도의 초순수 정제수를 사용해 피부에 자극이 적다.

▷ ‘숙면’ 부르는 ‘나이트 식품’ 주목
 

사진 : (좌로부터) 하이트진로 ‘블랙보리’, 바이탈뷰티 ‘이지슬립’
사진 : (좌로부터) 하이트진로 ‘블랙보리’, 바이탈뷰티 ‘이지슬립’

식품 업계에서도 수면을 방해하는 커피와 주류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제품, 숙면을 돕는 원료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며 여름 밤 수면이 필요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음료로 이뇨작용을 촉진하는 카페인이 없어 저녁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볶은 검정보리를 추출해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블랙보리의 주 원료인 검정보리는 일반 보리와 비교했을 때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함량이 4배 높고 식이섬유도 1.5배 많아 최근 블랙푸드의 대표주자로 각광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현대인이 겪는 수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지슬립’을 선보였다.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강주정추출물(쌀겨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미강주정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총 수면시간 증가와 잠드는 시간 감소, 깊은 수면 증가 등 다양한 부분에서 수면의 질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저작권자 © 웨딩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